관광 안동시, 매출향상을 위한 숙박업 교육 성료

안동시, 매출향상을 위한 숙박업 교육 성료

공유

– 온라인 객실 판매망(OTA) 운영·라이브 커머스 강의 진행

안동시와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 이하 공사)는 지난 9일 청송 주왕산온천관광호텔에서 경북 북부권 11개 시군 관광종사자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한‘매출향상을 위한 숙박업 교육(2회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본 사업은 안동시 관광거점도시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었다.

첫 번째 시간은 루밍허브 대표 유경동 강사가 온라인 객실 판매망(OTA)의 종류와 특징 및 운영 방법, 코로나 이후 고객의 변화와 객실 판매 효율화 방안 등 숙박시설 운영자들이 온라인 객실 판매망(OTA)을 통해 매출을 높이기 위한 방법을 설명했다.

두 번째 시간은 귀티나 대표 김성현 강사가 라이브 커머스의 개념과 플랫폼 이해, e커머스 성공사례와 앞으로의 방향성, 숏폼이 중요한 3가지 이유 등 보다 실무적인 관점에서 라이브 커머스에 대한 강의를 진행해 숙박업 종사자들의 역량을 강화했다.

교육 참가자들은 “평소 온라인 객실 판매망(OTA)과 라이브 커머스를 어떻게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지 고민했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었다”며“교육을 통해 배운 내용들을 바탕으로 우리 숙박업소를 잘 알리고 매출을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공사 김성조 사장은 “경북 북부권 11개 시군 숙박업소의 매출 향상을 위해 마련된 이 교육이 업주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더 나아가 서비스 개선과 친절 마인드 강화로 관광객의 재방문율을 높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명이 기자 lmy@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