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베트남 남짜미현 대표단, 함양산삼축제 개막에 맞춰 함양 방문

베트남 남짜미현 대표단, 함양산삼축제 개막에 맞춰 함양 방문

공유

2019년 이후 3년 만에 방문, 축제 개막식 등 짧은 기간 동안 바쁜 일정 소화 예정

함양군의 대표적인 해외 우호교류도시인 베트남 남짜미현 대표단(이하 대표단)이 제17회 함양산삼축제 개막에 맞춰 입국하여 함양군과의 우호교류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군에 따르면 베트남 남짜미현 쩐 유이 융 현장을 비롯한 대표단 6명은 지난 8월 30일 김해공항을 통해 입국하여 부산에서 하루 머문 후 31일 함양을 방문하였다.

남짜미현 대표단은 1일부터 본격적인 함양 방문일정을 시작한 가운데 이날 함양군에서 주최한 환영행사에 참석하였으며, 이 자리에는 진병영 군수를 비롯하여 박용운 군의회의장, 김성기 산삼축제위원장, 권대근 군의원 등을 비롯한 간부 공무원 등 10여명이 함께하였다.

환영행사는 참석자 소개, 환영사, 답사, 환담, 기념품 교환,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또한 이 자리에서는 지난 8월 함양군 국제우호교류단의 남짜미현 방문 시 이뤄졌던 계절근로자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협약부록 서명이 진행되었다.

진병영 군수는 환영사를 통해 “쩐 유이 융 현장님을 비롯한 남짜미현 대표단 여러분들을 함양군민과 함께 두 팔 벌려 환영한다.”며 “남짜미현 대표단의 방문으로 인해 함양산삼축제가 더욱 풍성해지고 성공적으로 개최될 것이라 생각하며, 지금까지 그래왔듯이 앞으로도 두 도시가 상호 동반자로서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기를 진심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쩐 유이 융 현장은 이어진 답사에서 “3년 만에 방문한 함양군은 늘 그래 왔듯이 극진히 우리 대표단을 환대해 주셨다.”며 “계절근로자 협약을 통해 남짜미현과 함양군이 얼마나 돈독하게 맺어진 관계인지를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으며 함양산삼축제의 성공을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말했다.

박용운 군의회 의장 역시 “현장님과 남짜미현 대표단의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의회에서도 남짜미현과 교류활동에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대표단은 본격적인 함양방문 일정의 첫날인 이날 환영행사를 시작으로 계절근로자 파견 농가 방문, 산삼축제 개막식 참석, 대봉산 모노레일 견학, 산양삼 가공시설 및 농장 견학 등의 바쁜 일정을 소화한 후 오는 4일 오전 베트남으로 출국할 예정이다.

베트남 남짜미현은 지난 2015년 첫 우호교류를 맺은 이후 매년 양 도시간 방문을 통한 긴밀한 교류활동을 이어 왔으며 코로나로 인해 지난 2년간 대면 교류가 중단된 이래 3년 만에 제17회 함양산삼축제를 앞두고 입국하였다.

이명이 기자 lmy@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