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로타리, 내 삶의 보람’ 출간

[화제의 신간] ‘로타리, 내 삶의 보람’ 출간

공유

함산 전병열 국제로타리 3661지구(부산금정RC) <로타리코리아> 지구기자가 신간 『로타리, 내 삶의 보람』을 펴냈다.

필자는 당시 3661지구 편집인을 맡아 심층 인터뷰를 통해 로타리 지도자들의 삶과 철학을 좀 더 깊숙이 들여다볼 수 있었다. 그동안 필자가 인터뷰어interviewer와 인터뷰이 interviewee로 만나본 로타리 지도자는 130여 명이다. 이들의 삶은 로타리 그 자체였다. 로타리로 시작해 로타리와 함께 일과를 마무리할 정도다. 로타리 정신이 생활 철학이었으며, 사업의 모토motto는 로타리의 윤리강령과 네 가지 표준이었다. 이들은 로타리안의 긍지와 자부심으로 로타리 배지를 훈장처럼 달고 다닌다. 필자는 이들의 삶은 한편의 드라마 같은 감동 스토리이며, 그 성공 비결을 로타리안의 귀감으로 기록하고 싶은 마음에 이 책을 펴냈다고 밝혔다.

로타리와 함께한 이들의 인생관은 모범 성공사례가 될 것이다. 이들이 로타리의 멘토가 된다면 로타리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는다. 이들의 로타리 정신을 존중한 필자는 이들의 성공적인 로타리 인생 이야기가 기억에서 사라지는 것이 너무도 안타까워 단행본으로 발간해 그 기록을 보존하고자 했다.

이번에 발간하는 『로타리, 내 삶의 보람』은 로타리 최고 지도자들의 철학과 메시지 등을 모아 엮었다. 메시지는 로타리안들에게 두고두고 가슴에 담아 실천해야 할 주옥같은 문장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로타리가 지속 가능한 발전을 거듭하도록 진정성이 담긴 조언과 지식이며. 로타리안으로서 지녀야 할 품격과 그에 대한 의무와 챔임을 담고 있다. 로타리 지도자의 충심이 담긴 이 메시지는 로타리 생활의 금과옥조로, 로타리안의 생활지침이 될 것이다.

필자는 정치학 박사(언론학·동아대학교)로서 현재 한국방송통신대학교에서 후학들을 지도하며, 학문의 길을 넓혀가고 있다.

그는 (주)경향뉴스원 대표이사로 재임하면서 문화관광저널과 인터넷 신문 등을 발행하고 있다.『무지렝이로 사는 게 행복이야』『소셜미디어와 명예훼손』『칼럼을 써보라…』등 많은 저서도 출간했다. 로타리 저서로『로타리안의 길』, 『로타리안의 행복』을 펴낸 바 있으며 이번에 『로타리, 내 삶의 보람』을 발간했다.

도서출판 (주)경향뉴스원 발행 l 4·6배판변형 컬러판 308p l 판매처 : 전국 대형서점 /정 가 : 20,000원 l 판매문의 : 1577 – 0445                 e-mail: newsone@newsone.co.kr

이명이 기자 lmy@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