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세계 각국의 음악을 부산에서

세계 각국의 음악을 부산에서

공유
▲출연자(사진=부산문화회관)

세계 각국의 음악을 부산시민회관에서 만나다

(재)부산문화회관 시민회관본부 기획공연‘2019월드뮤직페스타’가 5월 16일~17일 19:30분 부산시민회관 소극장에서 공연된다. 이번 공연은 세종문화회관이 공동주최하는 서울뮤직위크(SWM)와 함께 진행하는 공연으로 월드뮤직과 일렉트로팝 등 그간 부산에서는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장르의 연주자들의 무대가 시민회관소극장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이번에 초청된 아티스트는 체코의 미디라비캐드 Mydy Rabycad, 아르헨티나와 프랑스 합작그룹인 라예그로스 La Yegros, 이탈리아의 칼라시마 Kalascima, 카메룬의 로르노아 Lornoar등 총 4개팀이다.

새로운 장르, 특별한 음악

16일 첫날을 장식할 팀은 라 예그로스 La Yegros 와 미디 라비캐드 Mydy Rabycad 이다. 라 예그로스는 특출한 일렉트로닉 리듬감으로 라틴 아메리카 포크 음악의 진수를 들려 줄 예정이다. 미디 라비캐드는 일렉트로스윙과 다양한 일렉트로 혼합해 글렘트로닉(glamtronic) 이라는 새로운 용어를 만들어냈으며, 글램트로닉을 통해 재미있고 세련된 복고풍 일렉트로팝을 만들어내고 있다.

17일에는 칼라시마 Kalascima 와 로르노아 Lornoar 의 공연이 진행된다. 칼라시마는 이탈리아에서 가장 인기있는 밴드 중 하나로 이태리 전통 포크음악의 분위기와 일렉트로닉, 테크노 스타일의 비트의 혼합을 통해 최고의 라이브 공연을 보여준다. 작가이자 작곡가이면서 가수 그리고 댄서인 로르노아는 카메룬 출신으로 서아프리카의 구전을 전수받은 그녀는 모국어와 프랑스어, 영어로 모국 문화의 힘과 위대함을 강조하는 파워풀한 가사에 맞춰 노래하고 춤춘다.

세계에서 가장 핫한 뮤지션들이 모두 총 출연하는 이번 부산월드뮤직페스타! 공연 예매는

부산시민회관 전화 예매(051-630-5200) 및 홈페이지(www.bscc.or.kr)에서 가능하다.

이서연 기자 lsy@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