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뮤지컬 배우 ‘카이’ 2018 대학로 공연관광 페스티벌 홍보대사 되다

뮤지컬 배우 ‘카이’ 2018 대학로 공연관광 페스티벌 홍보대사 되다

공유
▲한국관광공사 안영배 사장이 카이를 2018 대학로 공연관광 페스티벌 홍보대사로 위촉했다(사진=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 이하 공사)는 지난 3일 대학로 JTN아트홀에서 유명 뮤지컬 배우 겸 팝페라 가수 ’카이‘(본명 정기열)를 ’2018 대학로 공연관광 페스티벌(웰컴대학로)‘의 홍보대사로 임명했다다고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2018 대학로 공연관광 페스티벌‘은 오는 9월 28일부터 10월 31일까지 한 달여간 대학로 일대에서 열릴 계획이다. 이 행사는 내·외국인이 함께 뮤지컬·비언어극(넌버벌 퍼포먼스)·전통공연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들을 즐길 수 있는 공연축제이다.

공사는 이번에 스타 뮤지컬 배우인 ’카이‘를 홍보대사로 임명함으로써 행사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기존 넌버벌과 전통공연이 주를 이루던 공연관광 시장의 영역 확대를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카이는 대형 뮤지컬 ‘팬텀’, ‘몬테크리스토’, ‘더 라스트 키스’ 등에 출연해 가창력을 내세워 한국의 대표 뮤지컬 배우로 등극했으며, 최근에는 공중파방송 유명 음악프로그램 패널로도 맹활약하고 있다. 또한 지난 5월 공사가 일본 도쿄에서 개최한 공연관광 행사에 참여해 일본 팬들에게 한국 뮤지컬의 매력을 보여준 바 있다.

한편 한국을 찾아 공연을 관람하는 외국인 관광객들 중, 할인 폭이 큰 단체가격이 아닌 정상가격으로 공연을 관람하는 FIT(개별관광객) 비율은 2014년도 11.2%에서 2017년도 20.2%로 대폭 상승했다. 또한 공사에서 외국어자막을 지원 중인 ‘김종욱 찾기’, ‘당신만이’와 같은 대학로 창작 뮤지컬을 관람하고자 하는 외국인 관람객들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와 같이, 공연관광시장의 변화가 감지되는 상황에서 공사는 뮤지컬 배우 카이의 홍보대사 임명을 공연관광 시장 구조 변화의 기폭제로 활용하겠다는 계획이다.

▲(사진=한국관광공사)

정진수 한국관광공사 테마상품팀장은 “한국 뮤지컬들의 장점인 배우들의 가창력, 대형 무대세트, 많은 출연자가 자아내는 박력 등은 아시아에서 최고 수준이며, 언어의 장벽을 뛰어넘어 외국인들에게 매력적인 문화관광콘텐츠가 되기에 충분하다”며 “공사는 한국 뮤지컬을 고부가가치 질적 관광을 견인하는 방한 콘텐츠로 성장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고경희 기자 ggh@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