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봄 여행 계획하고 있다면 울산으로 오세요! ··· 28일 부터 봄 여행주간 시작

봄 여행 계획하고 있다면 울산으로 오세요! ··· 28일 부터 봄 여행주간 시작

공유

울산시는 오는 28일부터 5월 13일까지 2018 울산 봄 여행주간 ‘여행이 있어 특별한 보통날’을 슬로건으로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울산시와 한국관광공사 부울지사는 TV 속 촬영지를 여행하는 주제로 ‘울산으로 떠나는 TV 속 여행프로그램’과 지역특화 프로그램 ‘2018 한복 입은 봄 페스티벌’, ‘캠핑으로 떠나는 울산 시간여행’, ‘대한민국 구석구석 스튜디오‘를 운영한다.

주요 프로그램을 보면 ‘울산으로 떠나는 TV 속 여행프로그램’은 TV 속 촬영지(고래마을, 고래바다여행선, 대왕암 공원, 간절곶, 울산대교 등)를 6개 코스로 구성해 버스투어한다.

태화강공원에서 열리는 ‘2018 한복 입은 봄 페스티벌’은 한복입기 체험, 태화강 과거시험, 은하수 건너 대숲(십리대숲 투어)이 마련된다.

‘캠핑으로 떠나는 울산 시간여행’은 옹기축제, 봄꽃대향연, 쇠부리축제 등 울산의 대표축제와 연계해 진행된다.

이 밖에 중구 성남동 일원에서는 도호부사 행차재현(4월 28일), 매주 토‧일요일 문화의 거리와 ‘찾아가는 종갓집 문화음악회’를 개최한다.

남구에서는 고래문화특구 특별프로그램으로 여행주간 동안 휴일 없이 고래박물관과 고래생태체험관을 운영한다.

특히 ‘봄 여행주간’에 시, 구‧군,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울산관광협회 등 공공 부문과 호텔롯데울산, 호텔현대울산 등 민간 부문이 협업체계를 구축해 입장료, 관람료, 이용료 할인에 동참한다.

시 관계자는 정원박람회를 시작으로 울산 TV 속 여행지의 재발견 프로그램을 통해 천만 방문객을 이룰 계획이라고 말했다.

황정윤 기자 newsone@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