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 ‘한국마사회 렛츠런팜 장수’ 휴장 끝, 3월부터 승마체험 시작!

‘한국마사회 렛츠런팜 장수’ 휴장 끝, 3월부터 승마체험 시작!

공유

동절기 휴장을 마친 한국마사회 렛츠런팜 장수(목장장 김영진)가 날이 풀리는 3월부터 오는 11월까지 일반인에게 목장을 개방할 예정이다.

렛츠런팜 장수는 해마다 3월부터 11월까지 목장을 개방해 방문객에게 승마체험, 트랙터목장투어 등 말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천혜의 자연환경 속 전북 장수군 육십령 자락, 46만 평의 광활한 부지에 자리 잡고 있는 렛츠런팜 장수는 푸른 목장을 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된다. 또한, 목장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이색적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해 운영하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방문객은 누구나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며, 드넓은 초지에 방목된 말 구경과 함께 야생화 산책로를 탐방 할 수 있다. 소액으로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성인 및 유아 승마체험, 목장전역을 돌아보는 트랙터마차투어도 있다.

특히, 3월부터 6월까지는 경주용 말을 교배하는 시기로 교배시간(9:30~16:30)에 맞춰 방문하면 수십억 원에 달하는 고가의 씨수말이 교배하는 모습을 직접 관람하는 이색적인 체험을 할 수 있다.

한편, 장수목장은 2007년 개장 이후 경주마 및 승용마의 생산과 훈련 등 말 산업 발전의 전초기지 역할을 다하고 있으며, 매년 2만 명이 넘는 방문객이 찾아 이 지역의 체험 관광지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김국희 기자 ghkim@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