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전세계 기업인들 위한 ‘Forum 5i’ 5월 31일 개최

전세계 기업인들 위한 ‘Forum 5i’ 5월 31일 개최

공유

제21회 Forum5i 행사가 프랑스 그르노블의 세계무역센터(Congress Center)에서 5월 31일 개최된다.

주요 혁신 업체들과 협력하여 그르노블 알프스 메트로폴이 주관하는 이 행사는 유럽을 넘어서 전세계의 ICT, 생명공학 및 클린텍 산업의 미래를 형성하는 동종 업계 기업 간의 최고의 네트워크 무대이다. Forum5i는 1998년 이후 매년 약 600명이 참가하고 있으며, 올해 역시 전세계 기업인 및 VC의 활발한 참여가 예상된다.

포럼에는 각 분야 수석 전문가들로 구성된 약 70여명의 전문가 집단이 함께 참여할 예정이다. 선발위원회는 시장 잠재력이 크고 혁신적인 20~25개의 벤처기업을 선정하며, 선정된 기업은 전문가 및 VC에 피칭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이 지역 연구소의 최신 혁신 기술을 전시하는 기술 쇼케이스에서 보여줄 올해의 프로젝트는 Deep Tech이다. 이 전시회는 지역 연구의 활력과 더불어 혁신의 다학제적(多學際的)이고 높은 잠재력을 선보인다. 2017년에는 La Casemate*와 협력하여 스마트 산업 분야에 초점을 맞춰 진행한 바 있다.

* La Casemate: 프랑스 알프스 심장부에 위치한 그르노블의 과학 센터로 과학 문화 전파를 위해 전시회, 워크셥 및 다양한 디지털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또한 2018년 혁신 분야의 기술적 문제를 다루는 워크샵을 통해 벤처 기업 및 VC들이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된다.

그르노블 알프스 메트로폴의 Invest in Grenoble-Alpes의 공식 한국 파트너사인 오랑앤오랑(글로벌 사업개발 및 사업매칭)은 이 행사를 통해 기술력을 갖춘 국내 스타트업의 유럽 진출 및 협력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전두용 기자 jun939@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