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동정 정현복 광양시장, 새해 첫 현장방문 행보.. 관내 노후도로 및 기업체 방문

정현복 광양시장, 새해 첫 현장방문 행보.. 관내 노후도로 및 기업체 방문

공유

지난 5일 정현복 광양시장이 무술년 새해 첫 번째 ‘현장행정의 날’을 맞아 관내 노후도로 재포장 사업 대상지와 (주)태운, (주)에어릭스 등 중소기업 등을 방문해 현장을 점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정 시장은 광양읍 노후도로의 재포장 사업 대상지를 방문해 ‘덕례리 대림아파트~광양시 장애인종합복지관’ 구간 골목길과 오성아파트 앞 회암 삼거리 도로를 둘러봤다. 또 노후돼 균열이 발생한 덕례사거리에서 세승교차로로 이어지는 도로도 점검했다. 이어 ‘중마동 마흘마을 사거리~중마시장 도로구간’ ‘길호대교~제철1문 구간’ ‘금호대교~광영하수처리장’까지 구간의 도로 상태를 차례로 점검했다.

현장을 확인한 정 시장은 관계부서에 차량 통행량과 노후화 정도를 면밀히 검토해 재포장 대상지를 선정하고 시민들이 도로 통행에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신속하게 공사를 진행해 줄 것을 요청했다.

다음으로 포스코(POSCO) 광양제철소 내에 입주한 (주)태운과 태인동에 소재한 (주)에어릭스를 차례로 방문한 정 시장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기업체의 직원들을 격려했다.

또 기업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 등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시외 거주 직원들은 살기 좋은 광양에서 거주하기를 당부했다.

정 시장은 “무술년에도 꾸준한 ‘현장행정의 날’ 운영으로 시민들의 삶이 녹아있는 현장을 방문해 시민들과 소통하며 시민중심의 행정을 펼치겠다”며 “유지경성(有志竟成)의 자세로 시민 모두가 더 행복해지는 광양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는 매주 현장행정의 날 운영을 통해 시장이 직접 주요사업장과 민생 의견 수렴 현장, 중소기업체 등을 방문해 사업 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있으며 앞으로도 현장에서 답을 찾는 시정을 꾸준히 추진할 계획이다.

 

김국희 기자 ghkim@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