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동정 양기대 광명시장, ‘4차 산업혁명 청년 일자리’로 대학생들과 소통

양기대 광명시장, ‘4차 산업혁명 청년 일자리’로 대학생들과 소통

공유

양기대 광명시장이 지난 6일 ‘양기대 시장의 공감·소통 시리즈’의 첫 번째로 한성대학교를 방문해 행정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가졌다.

이날 양 시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변화하는 노동 환경을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이에 대응하는 청년 일자리 창출 전략을 제시했다.

특히 ‘공감·소통’이라는 콘셉트에 맞춰 강의는 최소화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늘려 양 시장과 대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청년일자리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뿐만 아니라 광명동굴, 유라시아 대륙철도 프로젝트 등 그간 양 시장이 추진해 온 혁신과 상생의 성과를 놓고 허심탄회하게 대화하는 시간도 진행됐다.

양 시장은 “청년을 위한 일자리를 만드는 것이 이 시대의 가장 큰 과제”라며 “청년들과 현장에서 직접 만나 허심탄회하게 한 이야기들을 정책에 반영해 양질의 청년 일자리를 많이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양 시장은 ‘공감·소통’ 시리즈로 오는 9일과 13일 오후 5시에 각각 숭실대와 동국대 학생들과의 대화를 위해 각 학교를 찾을 예정이다. 또한, 그는 올해 초부터 경기대, 성균관대 e-MBA, 수원대, 평택대 등에서의 특강을 통해 ‘광명동굴 개발 성공사례’를 비롯한 광명시의 도시 성장 전략을 소개해 왔다.

김국희 기자 ghkim@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