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5일 인도 뉴델리 최고급 쇼핑몰인 엠비언스몰에서 ‘한국문화관광대전’이 성황리에 개최됐다. 한국문화관광대전은 인도인들에게 한국의 관광매력과 전통문화, 한류를 소개하기 위해 개최됐으며, 이날 평소보다 2~3배 많은 현지인들이 방문해 한국 문화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한국관광공사 민민홍 국제관광본부장은 개회사에서 2천여년 전 한국으로 건너와 왕비가 된 인도 공주 허황후 설화를 들어 인도와 한국의 인연을 강조하며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의 다양하고 역동적인 문화를 체험하고, 한국관광에도 관심을 가져줄 것을 강조했다.
이번 행사를 위해 한국에서는 광주, 김해, 부산, 전북 등 4개 지자체를 비롯해 경기관광공사, 광주컨벤션뷰로, 부산관광공사, 인천공항공사, 한국방문위원회 및 4개 여행사 등 총 14개 기관 및 업체가 참여해 홍보 부스를 운영했다.
또한, 한국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 후원의 K-뷰티쇼 및 주 인도 한국대사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의 무료 한식체험 행사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열렸다. 특히, 한국 비보이 ‘갬블러 크루’팀의 비보잉 퍼포먼스와 넌버벌 ‘난타’ 공연에는 현지인들의 뜨거운 반응이 이어졌다.
한편, 한국관광공사는 이번 행사 기간 중 인도 진출 한국기업인 삼성전자, LG전자, 현대자동차와 공동마케팅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한국기업 인도 직원의 한국방문 인센티브 투어를 확대하기 위한 노력을 함께하기로 했다.
현지 신문을 통해 한국문화관광대전이 개최된다는 소식을 접하고 가족과 함께 행사장을 찾았다는 삼성전자 인도법인에 근무 중인 카말 샤르마(43세,남)씨는 “저는 출장차 한국을 여러 번 방문했지만, 방문 기회가 없었던 가족에게 한국의 문화를 소개하고자 행사장을 찾았다”며 “언젠가는 가족을 데리고 출장이 아닌 여행으로 한국을 찾아가고 싶다”고 전했다.
고경희 기자 ggh@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