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6일 전남 화순군 화순공설운동장 일대에서 2017년 화순 고인돌 전국 마라톤대회가 개최된다.
이번 고인돌마라톤대회는 열여섯 번째 개최되는 행사로, 화순군 체육회가 주최하고 화순군 육상협회와 화순 마라톤클럽이 주관한다.
고인돌이 많은 이색 풍경을 자랑하는 화순군에 전국 마라톤 동호인 1,500여 명이 참가해 마라톤 마니아들에게는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다.
코스는 5km, 10km, 하프코스 등 3종목이며, 화순공설운동장에서 출발해 하프코스는 (구)국도로 능주면 소재지를 거쳐 도곡농공단지가 반환점을 돌아 출발지점으로 다시 들어오게 된다. 10km 코스는 능주북초등학교, 5km는 화순읍 서태리가 반환점이다.
기존 마라톤 대회 참가 신청자는 오는 26일 오전 9시까지 화순공설운동장으로 모이면 된다. 10시에 동시 출발하며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특히, 60세 이상 참가자 중 10km와 하프코스를 완주한 참가자에게는 특별상을 줄 예정이다. 또 행운권 추첨과 각종 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도 준비해 참가자들은 건강과 즐거움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다.
화순군 관계자는 “화순 고인돌 전국 마라톤대회에 마라톤 동호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며 “반드시 본인에게 맞는 종목을 선택해 참가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국희 기자 ghkim@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