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여행박사, ‘올해 추석 황금연휴 인기 여행지는 단연 일본’
추석 연휴가 성큼 다가왔다. 10여 일에 걸친 긴 휴무가 예정돼 이 기간 떠날 수 있는 여행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여행박사는 올 추석 연휴에 출발하는 해외여행 예약 현황을 살펴본 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4%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추가 예약 수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연휴 기간 여행 상품 전체 예약자 중 70% 이상이 일본을 선택했으며 규슈, 오사카, 도쿄, 홋카이도, 오키나와 순으로 집계됐다.
2위를 차지한 곳은 베트남이다. 자유 여행과 패키지여행 모두 전년 대비 예약률이 증가했으며, 올해 상위권으로 진입해 추석 연휴 인기 지역으로 등극했다. 이는 1년 사이에 343% 이상 증가한 수치로 예약률이 대폭 상승하면서 지난해와 비교해 가장 높은 증감률을 보인 지역으로 나타났다.
괌·사이판 지역은 3위를 차지했다. 가족과 함께 쉴 수 있는 명절 연휴인 만큼 매년 인기 여행지로 손꼽히는 괌과 사이판을 선택하는 여행객들이 많은 것으로 보인다. 자유여행을 선호하기도 하며 전년 대비 157%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4위부터는 유럽, 대만, 홍콩 등의 순으로 집계됐다. 연휴 기간이 5일이었던 작년에 비해 최대 10일을 쉴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장거리 여행지인 유럽을 선택한 여행객들은 전년 대비 3배 가까이 상승했다. 대만과 홍콩도 마찬가지로 올 연휴 많은 여행객의 선택을 받는 것으로 확인됐다.
한편 여행박사는 추석 연휴를 맞이하여 미리 준비할 수 있는 추석 여행 프로모션을 오픈했다.
2. 롯데월드 어드벤처, 시즌 축제 ‘호러 핼러윈 2 : He’s BACK’ 개최
롯데월드 어드벤처가 시즌 축제인 <호러 핼러윈 2 : He’s BACK>이 9월 1일부터 11월 5일까지 낮에는 남녀노소 누구나 신나게 즐기는 큐티 핼러윈, 저녁 6시 이후에는 심장을 쫄깃하게 만드는 호러 핼러윈으로 파크 곳곳에서 펼쳐진다고 밝혔다.
먼저 메인 퍼레이드인 <로티스 핼러윈 파티 퍼레이드>, 뮤지컬 쇼 <드라큐라의 사랑>, 화려한 빛의 향연 <렛츠 드림> 나이트 퍼레이드 등이 진행된다. 매직 아일랜드에 위치한 ‘범퍼카’는 <빅 대디의 좀비 팩토리>로 탈바꿈한다. 빅 대디가 사람들을 납치해 좀비로 만드는 죽음의 좀비 공장을 탈출해야 하는 콘셉트로 꾸며졌다.
또 ‘신드바드의 모험’ 어트랙션은 <블러디 터널>로 바뀌고, <자이로드롭2 VR : 좀비드롭>도 새롭게 공개한다. 이 외에 유명 BJ와 좀비들이 사투를 벌이는 <좀비 실황 라이브>와 <좀비 나이트메어 2> 등 지난해보다 한층 더 강해진 공포로 돌아온 ‘호러 라이드’들이 숨통을 조여온다. 지난해 좀비 아일랜드에서 호러 분위기의 정점을 찍었던 좀비 퍼포먼스 <통제구역 M>은 물론 실내로 잠입한 좀비들의 공격을 막으려는 대항군의 대결 구도를 보여주는 <통제구역 A>의 으스스한 긴장감이 관객들을 물들인다. <좀비케이브 with 중화루>는 꼭 들러보자. 피범벅 짜장면, 눈알 탕수육 등의 간담이 서늘해지는 호러 메뉴들이 오싹함을 자아낸다.
핼러윈 축제 공연, 이벤트 등 자세한 내용은 롯데월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3. 한국카지노업관광협회, 카지노 홈페이지 리뉴얼로 카지노 이미지 제고
한국카지노업관광협회는 GKL사회공헌재단 후원으로 카지노산업에 대한 국민의 부정적인 인식을 완화해 일자리 창출 등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방문객들의 이용 활성화를 위해 홈페이지(www.koreacasino.or.kr)를 리뉴얼했다고 지난 8월 14일 밝혔다.
이번 홈페이지 리뉴얼은 협회 설립 목적에 맞게 신뢰감 있는 이미지를 구축하고, 카지노산업의 긍정적 측면을 강조하는 데 초점을 뒀다. 이를 위해 협회는 기관의 특성 및 메뉴 콘텐츠 디자인을 강화하고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또 사용 환경 및 시야 확장을 위해 웹 서비스 환경을 고도화했다.
새롭게 단장한 홈페이지는 협회보(CASINO BUSINESS REVIEW), 주요 법령, 카지노 소식, 연구 자료, 카지노 통계 등 카지노산업에 대한 정확하고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한눈에 보는 카지노의 역사, 숫자로 보는 카지노산업, 카지노산업 관련 웹툰 등은 카지노 산업에 관련된 콘텐츠를 재미있고 다양한 방식으로 전달해 준다.
또한, 회원사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은 숫자로 보는 사회공헌 활동, 회원사별 사회공헌 활동, 회원사 활동 소식에서 접해 볼 수 있다. 숫자로 보는 사회공헌 메뉴에서는 카지노업 회원사들의 사회공헌 활동 및 기금 현황을 수치로 나타낼 계획이다.
한편 한국카지노업관광협회는 카지노업의 건전한 발전과 관광산업의 진흥에 기여하고, 회원사의 권익 증진 보호를 위해 1995년 3월 설립된 문화체육관광부 허가법인이다.
4. 인터파크투어, 캐나다 전문몰 전격 오픈
인터파크투어가 영화, 드라마 등의 인기에 힘입어 최근 주목받고 있는 캐나다 지역의 투어 상품 전문몰을 오픈했다.
인터파크는 특정 지역을 보다 깊이 있게 여행하고 싶어하는 고객의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지역 상품과 정보를 한데 모은 전문몰 총 12개를 운영 중이다. 전문몰 상품의 경우 올 상반기 판매(금액 기준)가 지난해 대비 무려 27%의 성장세를 보였다. 특히 캐나다는 최근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로 선보인 이후 관광객들의 장거리 여행지로 관심을 받고 있다.
인터파크투어가 오픈한 캐나다 전문몰은 맛집, 쇼핑, 레저, 액티비티는 물론 호텔 추천까지 캐나다 여행의 모든 것을 알 수 있도록 정보를 한데 모았다. 특히 <도깨비>로 유명세를 탄 퀘벡은 물론 오로라를 볼 수 있는 옐로나이프, 화이트호스 등 캐나다 대표 여행지를 1인칭 시점 촬영 기법과 드론을 활용한 고화질 영상을 제작해 미리 방문한 듯한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여행 전문가들이 추천한 시티 투어, 미식 투어, 열차 투어, 겨울 투어 등의 6가지 추천 루트를 제공함으로써 여행 루트 계획에 소비하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더불어 드라마 <도깨비> 명소를 따라가는 ‘도깨비 루트’, 대자연과 모험을 즐기고 싶어하는 이들을 위한 ‘브로맨스 루트’, 욜로족을 겨냥한 ‘나홀로 루트’, 캐나다 여행의 꽃이라 불리는 ‘드라이빙 루트(렌터카 대여)’ 등을 기획해 특별한 여행을 꿈꾸는 이들을 위한 루트 정보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캐나다 전문몰은 모바일 버전도 오픈해 이용객들이 여행 중에도 편하게 여행 정보를 볼 수 있다.
김국희 기자 ghkim@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