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진수 기자 pjs@newsone.co.kr
평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평창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박금성)는 6월 11일부터 12일까지 평창경찰서, 평창교육지원청, 강원특별자치도 일시 청소년쉼터(이동형) “톡톡” 버스와 함께 봉평중․고등학교와 진부중․고등학교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폭력에 관한 인식조사와 1388 청소년전화 홍보, 학교밖청소년 인식개선 등을 위한 아웃리치를 진행하였다.
이번 아웃리치는 청소년폭력(학교폭력) 처벌에서 응보적 정의(잘못에 대한 처벌), 회복적 정의(피해 회복과 공동체 평화유지)에 대한 청소년들의 인식조사와 학교생활에서 부딪치게 될 여러 위기 상황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청소년 전화 1388과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안내, 학교밖청소년 인식개선의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학교밖청소년이나 위기에 처한 청소년이 어려운 상황에 처하게 되는 것을 예방하고, 언제든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상담 서비스 및 긴급지원을 하고 있으며 및 맞춤형 지원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자원과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이나 위기에 처한 청소년, 학교밖청소년, 이러한 청소년을 알고 있는 경우, 평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033-335-0924)나 청소년전화(국번 없이 1388), 평창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033-335-7922)로 문의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