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가 화제 그래미상 시상식 오른 BTS “다시 돌아오겠다”

그래미상 시상식 오른 BTS “다시 돌아오겠다”

공유
▲제61회 그래미 시상식 레드카펫 행사에 참가한 방탄소년단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한국인 최초로 세계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미국 그래미 시상식에서 시상자로 나섰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10일(현지시각) 미국 로스앤젤레스 스테이플스센터에서 열린 제61회 그래미 시상식에서 베스트 R&B 앨범 부문 시상자로 무대에 올랐다. 대표로 마이크를 잡은 RM은 영어로 “한국에서 자라오면서 그래미 시상식 무대에 서는 것을 꿈꿔왔다. 이 꿈을 이루게 해준 우리 팬들에게 감사하다. 다시 돌아오겠다”는 소감과 다짐을 밝혔다. 방탄소년단은 이 부문 수상자로 허(H.E.R.)의 이름을 외치고 트로피를 전달했다.

시상을 마친 방탄소년단은 소속사를 통해 “여러 차례 방송에서 그래미 시상식에 참석하고 싶다고 말해왔는데, 실제로 이 자리에 서게 될 줄은 상상하지 못했다. 오늘 그 꿈을 이뤘다. 무척 영광이다. 세계적인 아티스트들과 함께 축제를 즐길 수 있어 기쁘고 행복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정말 꿈 같은 순간이었다. 잊을 수 없는 선물을 준 ‘아미’에게 다시 한번 감사하다. 전세계에서 생방송으로 지켜봐주신 많은 분들과 시상식에 초대해주신 그래미 시상식 쪽에도 감사 인사 드린다”고 말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빌보드 뮤직 어워드,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에 이어 그래미 시상식까지 미국 3대 음악 시상식에 모두 초대되는 기록을 세웠다. 그래미 시상식 생중계 해설을 맡은 임진모 평론가는 “그래미가 방탄소년단을 시상자로 선정한 걸 보면 주목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방탄소년단이 앞으로 꾸준히 좋은 음악과 무대를 선보여 그래미 트로피를 받을 날을 꿈꿔본다”고 말했다.

이서연 기자 lsy@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