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함안군, 제1회 지속가능발전위원회 개최

함안군, 제1회 지속가능발전위원회 개최

공유

이명이 기자 lmy@newsone.co.kr

함안군은 지난 7일 군청 별관 3층 중회의실에서 ‘2024년 제1회 함안군 지속가능발전위원회’를 개최했다.

군에 따르면 지난 4월 구성된 위원회는 ‘함안군 지속가능발전 기본 조례’에 따라 위원장인 허대양 함안군 부군수를 포함한 임명직 위원 7명과 위촉직 위원 8명 등 총 15명으로 구성됐다. 앞으로 위원회는 지속가능발전 기본 조례에 따라 함안군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정책에 관해 심의하고 자문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이번 위원회에서는 함안군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중장기 계획인 ‘함안군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 및 추진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를 진행했다.

용역 수행기관으로 선정된 경남연구원은 올해 9월까지 군의 특성과 여건에 맞는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20년)과 추진계획(5년)을 수립하고, 지표개발 및 실효성 확보 등을 위한 연구를 수행하게 된다.

향후 위원회에서는 추진계획의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지속가능발전 관련 정책에 의견을 제시하는 등 함안군의 지속가능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허대양 함안부군수는 “함안군의 지속가능발전 실현을 위해 지속가능발전위원회의 역할이 굉장히 중요한 만큼, 위원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면서 ”경제·사회·환경이 균형을 이루고 현재 세대와 미래 세대가 조화를 이루며 더 나은 발전을 향해 나아가는 함안군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