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무안군, 제14기 무안농업인대학 개강

무안군, 제14기 무안농업인대학 개강

공유

– 친환경농업과정, 청년농업인과정 개설 … 60명 입학생 농업 인재로 육성 –

이소미 기자 lsm@newsone.co.kr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23일 무안군농업기술센터에서 2024년 무안농업인대학 청년농업인과정 교육 개강식을 개최했다.

이번 제14기 무안농업인대학은 2개 과정(친환경농업, 청년농업인)에 60명의 교육생이 입학하였으며, 개강식 교육을 시작으로 오는 9월까지 약 6개월간 과정별 전문기술 중심의 이론, 실습, 현장 견학 등 80시간의 일정으로 체계적인 교육을 추진한다.

2022년부터 추진 중인 친환경농업과정은 기본적인 작물 재배 이론 교육과 농자재 제조 실습으로 현장감 있는 교육으로 지속 가능한 농업을 주도할 핵심 인력을 양성하고, 청년농업인과정은 농장 브랜드화 및 스마트팜 적용기술 교육 등으로 청년농업인의 농업 창업 및 경영 역량 강화를 돕고 있다.

김향금 농촌지원과장은 “농업인대학 교육과정을 충실히 이수하여 지역농업을 선도하는 전문농업인으로 성장하여 주길 바란다”며 “수요자 중심의 다양하고 효율적인 농업 분야 교육으로 농업인의 역량 강화와 농업소득 증대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무안농업인대학은 2012년부터 지난해까지 738명의 수료생을 배출하여 지역 농업 발전을 위한 전문인력 양성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