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로 행복한 도시 부산! 온기나눔으로 행복한 도시 부산!
– 4.20.(토) 14:00, 부산역 광장 및 북항 친수공원 일대에서 개최… 자원봉사자 등 1,500여 명 참여
– 금배지 시상식(당해연도 500시간, 누적 3,000시간 이상), 참가자 걷기 등
– 갈매기의 꿈(갈꿈회) 부산 자원봉사홍보대사 위촉, 회장 배우 변우민, 지대한 배우 등 참여
부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경옥)는 4.20(토) 14시부터 부산역 광장 및 북항 친수공원 일원에서 「2024 제10회 부산자원봉사축제(V-Festival)」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5년부터 시작한 ‘부산자원봉사축제(V-Festival)’는 올해로 10회를 맞이하였으며, 올해는 특히 10월 22일부터 개최 예정인 세계 최대 자원봉사축제인 ‘제27회 부산세계자원봉사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 걷기대회로 추진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부산역 광장에서 개회식, 자원봉사홍보대사 위촉, 자원봉사 체험관 등이 운영될 예정이며 개회식 이후에는 북항 친수공원 일대에서 걷기대회로 진행된다.
부산역 광장에서는 자원봉사체험관(부산자원봉사은행 홍보관, 꽝없는 룰렛돌리기 등)을 운영하여 시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식전공연 이후 진행되는 개회식에서는 행정부시장님께서 직접 금배지 수상자(15명/누적 봉사시간 3,000시간 이상, 연 500시간 이상)에게 시상을 하고 의장, 교육감, 동구청장 등의 축사로 행사를 축하할 예정이다.
또한 전국적으로 추진 중인 온기나눔 캠페인에 동참하는 퍼포먼스도 진행하여 ‘온기나눔으로 행복한 도시! 부산’ 만들기에 시민들도 함께할 예정이다.
부산 출신 연예인 모임(갈매기의 꿈, 갈꿈회)을 자원봉사 홍보대사 위촉, 배우 변우민 지대한 참여 위촉식 진행
또한 부산 출신 연예인 모임인 갈매기의 꿈(갈꿈회)이 부산의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하여 홍보대사를 해주기로 하였으며 개회식에서 배우 변우민(회장), 배우 지대한(부회장) 등에게 위촉장을 전달하여 부산의 자원봉사가 갈매기의 꿈처럼 높아지기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개회식 이후 북항 친수공원 일원에서 참가자 모두가 함께 즐기면서 걸을 수 있도록 버스킹 공연도 함께 준비되어 있다.
특히 올해는‘블록체인기반 부산자원봉사은행’시범 운영이 시작되는 해로 당일 어플 설치 및 회원가입 내용이 확인되면 선착순 기념품을 증정하고, 어플내 ‘봉사미션’과 함께 걷기대회 완보자에게도 기념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참여하기 전에 갤럭시폰은 플레이스토어, 아이폰은 앱스토어에서 ‘부산자원봉사은행’ 어플을 설치‧회원가입을 하고 당일 참여한다면 더 편리하게 봉사미션 활동이 가능하다.
박경옥 부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장은 “올해는‘블록체인기반 부산자원봉사은행’이 시범 운영을 시작하고 10월 22일부터 4일간 세계 최대 자원봉사축제인‘제27회 부산세계자원봉사대회’도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BPEX)에서 개최되는 해로 그야말로 자원봉사로 행복한 도시 부산!으로 한 걸음 더 내딛게 되었다’며 축제에 참여하여 마음껏 즐기기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