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박완수 경남도지사, 양산지역 주요 현안 점검

박완수 경남도지사, 양산지역 주요 현안 점검

공유

– 회야강 르네상스 사업, 사송 공공주택지구 현장 점검 –
– 나동연 시장, 이종희 시의장, 경남도의원들과 오찬간담회 –
– 경남테크노파크 에너지바이오본부 양산 이전 개소식 참석 –

이명이 기자 lmy@newsone.co.kr

양산시는 2일 박완수 경남도지사가 양산시를 방문해 주요 현안사업들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동부양산 ‘회야강 르네상스 사업 현장’에서 사업계획 및 현황을 청취하며 양산 일정을 시작한 박완수 도지사는 나동연 시장, 이종희 시의회 의장, 도의원들과의 오찬간담회를 가졌으며, 오후에는 사송 공동주택지구 현장 방문, 경남테크노파크 에너지바이오본부 양산 이전 개소식에 참석했다.

회야강 르네상스 사업 현장에서 양산시는 ‘주진불빛공원’ 예정부지가 용도구역상 농업진흥지역에 속함에 따라 해제 심의를 앞두고 그 필요성을 강조했다. 또 회야강변 노상주차 및 문화시설공간 조성을 위해 하천기본계획 변경시 관련 사항 반영을 요청했다.

이어 사송 공공주택지구 현장에서는 사송 복합커뮤니티 시설, 사송하이패스IC 설치 현황 및 현안을 보고받았다. 양산시는 사송 복합커뮤니티 시설 조성과 관련 당초 사업비 대비 공사비 증액이 불가피한 만큼 부족 사업비에 대한 도비 추가 지원을 요청했다.

또 사송하이패스IC 설치 관련해서는 현재 단방향 설치를 추진하고 있으나, 지역 주민들이 양방향 설치를 강력히 요구하고 있는 만큼 국토교통부와 한국토지주택공사가 주민요구를 적극 수용할 수 있도록 건의했다.

박완수 경남도지사는 회야강 르네상스 사업, 사송 공공주택지구 현장점검을 마친 후 부산대 양산캠퍼스 첨단의생명융합센터에서 열린 경남테크노파크 에너지바이오본부 양산 이전을 알리는 개소식에 참석하며 양산 일정을 마무리했다.

나동연 양산시장은 “동부양산 역점사업인 ‘회야강 르네상스 사업’과 본격적인 입주가 시작된 ‘사송 공공주택지구’ 기반시설 확충에 경남도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드린다”며 “아울러 ‘경남테크노파크 에너지바이오본부’의 양산 이전이 우리시가 동남권 첨단바이오헬스산업 허브로 발돋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