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에 김장배추 6350포기 기탁
함안군은 6일 함안시니어클럽(관장 안복실) 농산물 재배 사업단에서 김장배추 6350포기(1500만 원 상당)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탁은 지난 여름 군내 사회봉사단체들로부터 의뢰받아 약 3개월간 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어르신들이 정성으로 키운 배추로 마련했다. 기탁된 배추는 군내 저소득층을 위한 김장나눔 봉사를 진행하는 사회단체들에 배부됐다.
물품을 기탁한 안복실 관장은 “매년 김장 배추를 기탁하여 김장나눔 봉사에 힘을 보탰는데, 올해도 정성껏 키운 배추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김장나눔에 작으나마 힘을 보탤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며 “내년에도 유휴부지(텃밭)를 활용해 배추뿐만 아니라 감자, 양파, 파, 마늘, 들깨, 상추, 시금치 등 다양한 농작물을 재배하여 나눔을 실천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에 군 관계자는 “정성들여 키운 소중한 농산물을 아낌없이 기탁해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며 “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어르신들의 노고가 헛되지 않도록 재배한 배추는 어려운 이웃의 겨울 먹거리 마련에 소중히 쓰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함안시니어클럽 농산물 재배 사업단은 매년 토지소유주로부터 유휴부지를 무료로 임대받아 노인일자리 어르신들과 함께 다양한 농산물을 재배하여 군내 어려운 이웃의 건강한 먹거리를 위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이명이 기자 lmy@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