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논산시, 카이스트에서 미래인재 창의력 키우는 특별 캠프 열어

논산시, 카이스트에서 미래인재 창의력 키우는 특별 캠프 열어

공유

– 카이스트 본원서 펼쳐진‘미래인재 여름방학 꿈드림 코딩 캠프’ 성황리 마무리
– 인공지능ㆍ코딩ㆍ메타버스 등 4차 산업혁명 영역 주도할 디지털 꿈나무 육성 박차 

논산시(시장 백성현)와 미담장학회(KAIST 소재 교육기부단체)가 디지털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추진한 ‘2023년 논산시 미래인재 여름방학 꿈드림 코딩캠프’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사흘간 KAIST 본원 창의학습관에서 열린 이번 코딩 캠프에는 논산시 내 12개 중학교의 학생 77명이 함께했다. 미래 산업에 관한 진로 교육을 핵심 주제 삼아 열린 이번 캠프에는 △소프트웨어 로봇팔 제작 △인공지능 버추얼 캐릭터 제작 및 가상현실 체험 △4차 산업혁명 특강 △리빙 랩(Living lab) 프로젝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참여 학생들은 프로그램에 적극 동참하며 변화하는 소프트웨어ㆍ인공지능 정보 흐름과 실용화 방법을 체득했다. 아울러 KAIST 재학생 멘토와 함께 효과적 공부법을 의논하고, 진로 설계 밑그림을 그리기도 하며 피부에 닿는 ‘학업 동기부여’계기를 만들었다.

백성현 논산시장은 “우리시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디지털 특화 인재를 길러내기 위해 다양한 첨단 교육과 진로체험의 장을 만들어 가고 있다”며 “이번 캠프 역시 향후 큰 역할을 맡게 될 학생들이 디지털 역량을 다지고 성장 방향을 타진하는 데에 좋은 계기가 되었으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한편, 논산시는 민선 8기 핵심 공약사항이자 지역소멸 위기 극복의 거시적 해결 실마리로 ‘미래인재 양성교육’에 방점을 찍고 교육 시스템을 혁신하고 있다. 특히 시는 건양대학교와 협업하여 6개월 과정의 디지털 교육(코딩ㆍ인공지능ㆍ메타버스ㆍ사이버 보안 등)을 추진하고 있는데, 학생ㆍ학부모 호응이 뛰어난 것으로 전해졌다.

이명이 기자 lmy@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