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이천시치매안심센터, 한마음치매극복 ‧인식개선 행사 개최

이천시치매안심센터, 한마음치매극복 ‧인식개선 행사 개최

공유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치매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바탕으로 치매와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사회적 공감대 형성과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5월 20~21일 이틀간 이천시청 앞 광장에서 “한마음치매극복 걷기 및 치매인식개선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첫째 날 진행된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 행사는 치매예방에 좋은 걷기를 실천하는 행사로 올해는 “함께해요. 치매 예방에 좋은 걷기운동 실천”이라는 주제로,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시민 200여명과 치매파트너 플러스(자원봉사자)가 동참하여 서로를 배려하고 격려하는 마음으로 질서를 유지하여 무사히 걷기행사를 마칠 수 있었다.

또한 2일간 운영된 상담 부스에서는 주관적 기억 감퇴 평가 설문을 진행한 후, 조기 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고 치매 인식 개선을 위한 교육(치매 파트너,치매예방수칙 등)과 치매 극복에 대한 희망 메시지를 나누는 등의 다양한 활동이 이루어졌다. 이를 통해 걷기 운동이 치매 예방에 좋다는 인식을 강조하며, 저출산과 고령화 시대에 우리 지역사회가 함께 치매를 극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이천시 주민들은 조용히 다가오는 치매가 두렵다고 하였으며, 상담 과정을 통해 얻은 지식을 바탕으로 평소에도 꾸준히 운동을 하고 매일 소통하는 습관을 기르며, 틈틈이 책읽기 실천에 도전하여 삶을 즐겁게 보내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이천시 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사업에 관한 문의는 다음과 같으며, 자세한 사업은 이천시치매안심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전병열 기자 ctnewson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