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청소년자치기구 연합 발대식 개최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청소년자치기구 연합 발대식 개최

공유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용인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지난 1일 청소년자치기구 연합 발대식 및 워크숍을 안성시 너리굴 문화마을에서 개최하였다. 용인시를 대표하는 용인시차세대위원회 ‘용차,’ 청소년운영위원회 ‘별하,’ 청소년동아리연합회 ‘빅토리아,’ 등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자치기구 청소년 65명 참여했다.

이날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동아리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위촉장 및 인준서 수여식 후 청소년자치기구별 소개와 팀빌딩 게임을 통해 공동체 안에서 리더의 역할을 배우고 협력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자치기구 연합 발대식을 시작으로 용인시차세대위원회는 청소년 관련 정책 및 활동 대한 의견 제안과 토론회, 포럼, 정책 제안 등을 진행할 예정이며,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수련관 시설 운영 전반의 의견 제안과 청소년을 위한 기획 활동, 타 기관과의 교류 활동을 운영할 예정이다. 청소년동아리는 다양한 끼와 재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청소년자치기구 참여한 청소년은 ‘용인시수련관에서 활동하고 있는 청소년들이 다함께 모여 친해 질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앞으로 연합 활동도 기대된다‘ 라고 말했다.

한편 용인시청소년수련관은 차세대위원회 「용차」 관내 14~19세 청소년, 청소년운영위원회 「별하」는 관내 14~24세 청소년을 수시로 모집 중이며, 자세한 내용은 용인시청소년수련관홈페이지(https://www.yiyf.or.kr) 또는 문의(031-328-9823-5)로 하면 된다.

이명이 기자 lmy@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