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공무원 역량 강화를 위한 청렴리더십 교육 실시

공무원 역량 강화를 위한 청렴리더십 교육 실시

공유

영천시,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 견인차 간부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20일 영천시청 대회의실에서 5급 이상 간부 공직자 50여 명을 대상으로 ‘2022년 청렴리더십 교육’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번 교육은 최기문 영천시장을 필두로 본청 및 사업소의 5급 이상 공직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조직혁신의 리더로서 반드시 갖춰야 할 윤리의식 함양과 청렴문화를 이끌어갈 견인차로서 확고한 청렴 마인드 확립을 취지로 기획됐다.

강의는 전문 청렴강사가 진행하는 특강 형식으로 고위 공직자가 알아야 할 반부패 주요 법령 및 청렴 리더십을 주제로 하여 간부 공무원이 사무실에서 일상적으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흥미롭게 구성했다.

한편, 시는 지난 9월 실시한 전 직원 대상 청렴교육에서도 퀴즈대회 등 이벤트로 직원들이 유쾌하게 참여하는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조성하여 호평을 받았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도입한 청렴 라디오는 시장 이하 간부 공무원들이 직접 녹음에 참여하여 신선하고 생동감 있게 청렴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조직혁신, 행복한 직장 생활 등 다양한 주제로 방송안을 제작했으며 청렴문화 확산 및 직원 간 소통의 계기를 마련하여 다양한 세대의 직원들에게 재미와 공감을 이끌어 내고 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영천시 간부 공무원이 나부터 솔선수범하는 리더로서 보다 청렴한 영천시에 한 발짝 더 나아갈 수 있도록 만학도의 열정을 태워 주기 바란다”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박순영 기자 psy@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