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타깃별 초청 팸투어로 포항경주공항 연계 경북 관광 활성화에 총력

타깃별 초청 팸투어로 포항경주공항 연계 경북 관광 활성화에 총력

공유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
포항경주공항 활성화를 위한 여행사 임직원 초청 팸투어 실시

경상북도와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 이하 공사)는 지난달 14일부터 명칭이 변경된 포항경주공항 연계 경북 관광 활성화를 위한 모두투어 등 수도권 여행사 주요 관계자 20여명을 초청해 포항·경주 대표 관광콘텐츠를 소개하는 팸투어를 양일간(8월23일~24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팸투어는 포항경주공항(구포항공항) 명칭변경에 따라 경상북도‧포항시‧경주시‧공사 4개 기관의 협업으로 이루어졌으며, 공항 연계 경북 도내 관광 활성화를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공항을 이용한 동해안권 관광 상품개발을 위해 추진하였다.

팸투어 참가자들은 김포공항에서 출발, 포항경주공항을 이용하여 포항과 경주를 대표하는 관광지인 국립등대박물관, 환호공원 스페이스워크, 대릉원, 동궁과월지 등 「경북 관광 Four Season 50선」, 「뷰카페 100선」에 선정된 관광지 및 카페도 방문한다.

특히, 공사는 여행사 임직원뿐만 아니라 향후 여행 인플루언서, 경상북도 출향민 등 다양한 타깃별로 초청해 포항경주공항을 연계한 다양한 관광상품을 개발하고 운영을 통하여 경북 관광 활성화에 전력을 쏟을 계획이다.

공사 김성조 사장은 “포항경주공항은 공항 명칭을 변경한 국내 첫 사례인 만큼 경북 동해안권 관광 발전의 발판으로 삼아, 공항을 활용한 다양한 관광 프로그램 개발 및 추진을 통해 경북 관광이 새로운 기회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순영 기자 psy@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