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화제의 기업 ㅣ 글로벌 금고 전문 메이커 ‘디프로매트금고’

화제의 기업 ㅣ 글로벌 금고 전문 메이커 ‘디프로매트금고’

공유

방탄소년단 뮤직테마 활용, 최초의 BTS 뮤직 테마 미니금고 출시
– 세계적인 금고제작회사 ‘디프로매트’ BTS 테마 미니금고 한정 판매

– 장민철 대표 “소중한 추억들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나만의 비밀금고가 될 것”

금고 제작회사가 세계적 아티스트인 방탄소년단(BTS)의 음악을 테마로 한 금고를 출시해 화제가 되고 있다.

전 세계 100여 개국으로 수출하는 글로벌 금고 전문 메이커 디프로매트금고는 지난 1일 한국 대중가수 최초로 ‘그래미 어워즈’ 후보에 오른 글로벌 아티스트 방탄소년단의 뮤직테마를 활용하여 BTS 뮤직 테마 미니금고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디프로매트금고는 오는 15일부터 BTS 뮤직 테마 미니금고 한정판을 판매한다고 1일 밝혔다. 디프로매트금고는 공식 출시일에 앞서 1일부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사전 구매 신청을 받는다.

이번 BTS 뮤직 테마 미니금고는 방탄소년단의 대표곡인 ‘Dynamite’, ‘DNA’, ‘MIC Drop’의 뮤직 테마를 모티브로 하여 퍼플, 블루, 블랙 3가지 색상으로 구성된다.

젊은 감성이 돋보이는 만큼 고객 타깃층도 20~30대 청년은 물론 청소년으로까지 넓혔다. 방탄소년단 곡 테마에 나오는 고유한 디자인 요소를 디프로매트금고의 기술력과 결합하여 곡 테마의 감성이 그대로 담긴 멋스러운 금고로 탄생시켰다. 호텔금고 크기의 사이즈로 기념품, 노트북, 패드, 일기장 등 일상의 소중한 물건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디프로매트금고 장민철 대표는 “이번 BTS 금고가 소비자들에게 소중한 추억들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나만의 비밀금고이자, 자녀들이 어릴 적부터 소중한 것들을 잘 보관하는 습관을 키워 줄 수 있는 제품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디프로매트금고는 이번 BTS 뮤직 테마 미니금고 출시에 이어 1,000도 이상의 화재에서도 안전하게 내용물을 지켜주는 BTS 뮤직테마 내화금고도 곧 출시할 예정이다.

BTS 뮤직 테마 미니금고는 디프로매트 공식쇼핑몰(https://dsafeshop.co.kr/)에서 구매 가능하며, 자세한 정보는 디프로매트 홈페이지,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디프로매트는

1982년 부산을 근거지로 설립된 디프로매트금고는 수출주도형 회사로 출발해 짧은 시간에 빠른 성장을 이뤄 현재 세계적인 금고제작회사로 성장했다.

부산 녹산국가공단에 위치한 디프로매트금고는 70% 이상을 미국, 영국, 독일, 일본 등 선진국 시장과 전 세계 80여 개국으로 수출하고 있으며, 『디프로매트=외교관』이라는 브랜드로 세계시장에 잘 알려져 있다. 국내시장에서는 본사 영업부와 서울영업소를 비롯해 전국 대도시는 물론 중소도시에까지 판매망을 갖추고 있다.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신제품을 개발하고 숙련된 기능과 새로운 제작 기법으로 품질 개선에 주력하고 있는 디프로매트금고는 2002년 산업자원부로부터 ‘세계 일류상품’으로, (주)디프로매트는 세계 일류상품 생산 업체로 선정된 바 있다.

디프로매트 금고는 현재 내화금고, 데이터금고, 내화파일, 방도금고, 호텔객실금고, 열쇠보관함, 개인안전함, 그리고 경보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미국의 UL, 스웨덴의 P, 러시아의 GOST 그리고 KS 등 내화 품질인증 마크를 획득했으며, 전자락은 유럽연합회(EU)의 전자파 안전시험인증 CE마크를 획득했다. 또한, 제품의 품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개선하기 위한 IS09001 품질경영시스템도 확보하고 있다. 최근에는 최신형 디지털 락을 부착해 안전성과 편의성을 배가시켰으며, 일련의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디프로매트금고 창업자인 야산 장만영 회장은 국제로타리(RI) 3661지구 前 총재로서 RI 국제협의회 연수리더로도 활약했다.

이명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