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도심 속에서 즐기는 1박 2일 여름휴가

도심 속에서 즐기는 1박 2일 여름휴가

공유

서울관광재단 추천 여행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이재성)에서 발표한 ‘포스트 코로나19 관광 트렌드’ 조사에 따르면 국내 다른 여행 분야 증감률과 비교하였을 때, 서울여행에서 감소 폭이 작았던 테마 중 하나로 호캉스가 언급됐다. 올여름 호캉스는 또 하나의 언택트(Untact)여행지로 자리 잡으며 인기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전세리 기자 jsr@newsone.co.kr

□ 폐건물을 활용한 조경이 아름다운 서울 인기 출사지 ‘선유도공원’

한강의 섬, 선유도공원은 옛 선유정수장을 재활용한 국내 최초 환경 재생 생태공원이다. 수질정화원, 수생식물원, 녹색기둥의 정원, 시간의 정원, 선유도이야기관 등으로 구성돼 있다. 정수장 시설을 최대한 보존하면서 물을 주제로 한 새로운 문화공간을 조성한 것이다. 선유도공원의 폐정수장 건물은 흉물스럽지 않고 오히려 멋스럽다. 카페테리아 ‘나루’ 건물도 한강 물을 끌어 올리는 취수펌프장이었다. 산책로에 전시된 녹슨 정수장 장비들은 설치작품처럼 보인다. 선유도에 자생하는 식물들이 옛 정수장 터에 생명을 불어넣어 준 덕이다.

□ 해 질 녘 시원한 강바람 맞으며 산책하고 싶다면 ‘여의도 한강공원’

여의도 한강공원은 여의도를 둘러싼 한강 변 공원이다. 5호선 여의나루역 2·3번 출구로 나오면 바로 공원으로 연결된다. 공원 북쪽은 한강과 접해 있고, 남쪽에는 자연 친화적인 샛강생태공원이 조성돼 있다. 북쪽 한강 변에는 피아노물길, 물빛광장, 수상무대, 수상분수, 빛의폭포, 페스티발랜드, 수변 산책로, 천상계단, 해넘이전망대, 서울색공원 등의 다채로운 볼거리와 휴식 공간이 조성돼 있다. 이곳에서 철마다 봄꽃축제, 세계불꽃축제, 각종 공연 및 마라톤 행사, 헌책방축제, 도깨비야시장 등 다양한 문화행사가 열린다.

뉴트로 콘셉트와 예술이 공존하는 이색적 서울 여행지 ‘문래창작촌’

공원 외에 조금 더 이색적이고 문화적인 장소를 방문하고 싶다면 문래동 문래창작촌을 추천한다. 전철 2호선 문래역 7번 출구에서 직진하면 거대한 용접 마스크와 망치 조형물을 만난다. 이곳이 문래창작촌의 시작점이다. 문래창작촌이 들어서기 전 이곳은 철강 공단이 밀집해 있다 하여 금속 가공법인 시어링(shearing)에서 이름을 따 샤링골목이라 불렸다. 2000년대 들어 공장 이전 정책 및 재개발로 업체들이 이전하자 대학로 등지에서 활동하던 젊은 예술가들이 저렴한 임대 공간을 찾아 이곳에 정착하기 시작했다. 텅 빈 철공소 골목에 사진갤러리, 공연장, 공방, 회화 작업실, 음악 연습장, 영화, 연극 등의 예술 공간이 들어섰다. 예술가들이 모여들자 철공소 담벼락에 화려한 그라피티가 그려지고, 철강 부품을 형상화한 조형물들이 걸리면서 예술촌으로 거듭났다.

영등포에서 더운 여름 날려버릴 1박 2일 도심 속 ‘호캉스’ 즐기는 법

코로나19 확산 이후 불안감을 최소화 해주는 제품과 서비스를 찾는 ‘안심비’가 대세다. 호텔 선택에 있어서도 그 어느 때보다 객실 위생 상태가 신경 쓰이고 얼마나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느냐가 가장 중요한 선택 기준이 되는 때다. 영등포구에는 콘래드 서울, 글래드 여의도, 켄싱턴호텔 여의도, 코트야드바이메리어트 서울타임스퀘어, 페어필드 바이 메리어트 서울, 메리어트이그제큐티브 아파트먼트 서울, 더 스테이트 선유호텔 등 비교적 쾌적한 환경의 4~5성급 호텔들이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