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부모가족이 차별없이 당당하게 생활할 수 있는 사회 환경 마련을 위한 한부모 인식개선 축제인 ‘2019 모두하나대축제’가 오는 10월 19일(토) 광화문 북측광장에서 진행된다.
서울시가 주최하고 서울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한부모가족을 위한 축제로, 혼자가 된 부모도 당당한 세상을 만들고 모든 가족이 차별 받지 않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축제는 ‘우리, 함께 갈래?’를 테마로 한부모 자조모임, 한부모가족복지시설, 건강가정지원센터, 후원 및 봉사단체 등 50여개 유관기관이 참여해 100여개 부스에서 체험 놀이 활동, 한부모가족지원 복지상담, 인식개선 캠페인 등을 진행한다.
○ 우리, 함께 나누는 : 한부모가족의 워라밸, 부모교육, 자녀양육관련 정보제공
○ 우리, 함께 만드는 : 체험·놀이·먹거리 등
○ 우리, 함께 누리는 : 가족관련 복지정보 , 상담 등
○ 우리, 함께 하는 : 인식개선 캠페인, 유공자 표창 시상 등
서울시 한부모가족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고 용기와 희망을 주어 한부모 가족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준 단체 · 개인에게 유공자표창 수여도 진행 한다.
축제의 체험활동은 천연제품 만들기․화분 만들기․네일아트․푸드아트테라피 등이 준비되어 있고, 아이들의 놀이공간으로 트램펄린․볼풀장 등이 마련되어 있어 어른과 아이 모두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서울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 개소 10주년을 기념하여 전국 한부모 당사자가 직접 축하공연을 진행하고 센터 사업 주요성과물을 함께 전시할 예정이다.
문의사항 및 자세한 행사 내용은 서울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 전화(☎02-861-3020) 또는 홈페이지(seoulhanbumo.or.kr)로 하면 된다.
전세리 기자 jsr@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