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시민이 함께 어울려 즐길 수 있는 ‘2018 서울시민체육대축전’이 오는 29일부터 30일 이틀간에 걸쳐 잠실실내체육관 등 일대 9개 경기장에서 개최된다.
그동안 생활체육 동호인의 역량을 발휘하는 ‘서울시민체육대회’와 어르신들이 생활체육을 통해 친목을 다져온 ‘서울시 어르신 생활체육대회’를 유소년에서 어르신까지 모든 시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생활체육 축제의 장으로 발전시키고자 두 행사를 통합 개최하고 ‘2018 서울시민체육대축전’으로 행사 명칭을 변경했다.
올해 처음 통합 개최되는 ‘2018 서울시민체육대축전’은 참여자들의 다양한 종목에 대한 참여 요구를 반영하고 생활체육 동호인 이외에 일반 시민들도 참여 가능하도록 참여 종목을 대폭 늘렸다.
기존 ‘서울시민체육대회’ 4개 종목과 ‘서울시 어르신 생활체육대회’ 6개 종목을 올해는 동호인 종목 10개와 시민참여종목 13개로 확대했으며, 자치구별 대항전으로 치러질 예정이다.
‘2018 서울시민체육대축전’은 앞서 언급한 종목경기 외에 내년에 개최되는 ‘제100회 전국체육대회’ 성공개최 기원 및 ‘88서울올림픽 개최 3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체험행사 및 부대행사, 퍼포먼스 공연 등 다양한 행사가 열려 시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한마당이 될 예정이다.
모든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며, 행사관련 자세한 사항은 서울특별시체육회 홈페이지(www.seoulsports.or.kr)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황정윤 기자 hjy@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