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부산국제여행영화제’ 오는 31일 개막

‘부산국제여행영화제’ 오는 31일 개막

공유

영화의전당과 부산푸드필름페스타가 공동 주최하는 ‘2018 부산국제여행영화제(Busan International Travel Movie Festa : BITMF 2018)’가 오는 31일부터 9월 2일까지 3일간 부산 영화의전당에서 개최된다.

올해 첫 선을 보이는 ‘부산국제여행영화제’는 여행을 테마로 영화 속에 담겨있는 국내외 여행지에 대한 이야기들을 여행작가 또는 현지전문가들과 이야기를 풀어보는 축제이다.

‘부산국제여행영화제’에서는 국내외 다양한 장소에서 제작된 영화를 상영하고, 여행작가 또는 여행전문가가 영화 속 매력적인 여행지에 대한 이야기를 관객과 나누는 ‘트립! 톡!’이 진행된다.

올해 영화의전당 중극장에서는 ‘라라랜드’, ‘변호인’, ‘맘마미아!2’, ‘시크릿 레터’, ‘파리로 가는 길’, ‘로드 투 로마’가 상영될 예정이다. 야외에서는 ‘로마의 휴일’, ‘패딩턴2’가 관객들을 만난다. 그리고 중극장에서 상영 후 진행되는 ‘트립 톡!’에는 김제동의 굿모닝 FM의 코너인 ‘여행의 맛’ 진행자인 노중훈 여행작가, 셀프트래블 이탈리아의 저자인 송윤경 여행작가와 그룹 인공위성 출신 가수 양지훈, 공정여행사 핑크로더 양화니 대표가 함께한다.

또한 여행과 관광, 그리고 영화산업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여행스토리포럼’에는 영화와 여행에 대한 스토리 발굴과 콘텐츠 제작에 대한 이야기와 영화 속 로케이션 장소 발굴과 부산지역 관광산업으로의 연계성에 대한 논의가 진행된다. ‘여행스토리포럼’은 각 분야 전문가 및 관련업계 종사자, 사전 신청자만 입장할 수 있다.

‘부산국제여행영화제’를 찾는 관객들을 위한 특별한 야외 부대행사도 마련돼 있다. 트렌디한 여행용품 플리마켓 ‘떠나장’과 피크닉 분위기 물씬 나는 돗자리에 앉아 영화와 야외공연을 즐길 수 있는 ‘돗자리광장’, 그리고 축제에 빠질 수 없는 필수 아이템 ‘푸드트럭존’까지 모두 영화의전당 야외에서 즐길 수 있다.

‘부산국제여행영화제’에 대한 문의는 부산국제여행영화제 사무국(051-714-6948)을 통해 가능하며 상영작 및 행사일정, 부대행사는 영화의전당 홈페이지(www.dureraum.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황정윤 기자 hjy@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