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한국관광공사, 여행업계·언론인 초청 팸투어로 동남아·중동 시장 확대

한국관광공사, 여행업계·언론인 초청 팸투어로 동남아·중동 시장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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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8월 2017년 인도네시아 미스 무슬이 방한해 서울N타워를 찾았다(사진=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가 5월 초에 시장 잠재력이 큰 인도네시아, 중동 지역 유력 언론인, 여행업자를 초청해 대형 팸투어(사전답사여행)를 진행한다.

인도네시아 공략을 위해 공사 자카르타 지사는, 아시아나 항공과 공동으로 5월 2일부터 5일까지 현지 16개 주요 여행사 상품개발 책임자 20여 명으로 구성된 ‘인니 한국관광 방문단’을 초청한다.

인도네시아 방한 여행사 관계자들은 서울-대구-부산으로 이어지는 영남권 상품코스와 ‘전라도 방문의 해’를 맞아 전주-담양-나주-보성-여수 중심의 미식투어 코스 등으로 나눠 답사할 예정이다.

공사 두바이 지사는 5월 1일부터 8일까지 아랍에미리트 최대 일간지 알 이띠하드(Al Ittihad), 사우디아라비아 최대 일간지 오카즈(Okaz) 등 중동지역 5개 유력매체 언론인 7명을 초청한다. 중동인이 선호하는 서울, 부산, 제주 지역의 가족 단위 방한객을 위한 관광지와, 고부가 여행시장인 중동 부유층을 타깃으로한 고급 리조트도 방문한다.

또한 공사는 이번에 공사가 지정한 무슬림 친화 레스토랑 등 국내 무슬림 관광 인프라와 수용태세 현황도 홍보할 계획이다. 또한 매년 지속 성장하고 있는 중동인 대상 의료관광시장 확대를 위해 국내 종합병원 등도 방문한다.

김성훈 한국관광공사 아시아중동팀장은 “방한시장 확대 및 다변화를 위해 아시아, 중동시장에 대한 중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으며, 공사는 이번 동남아, 중동 여행업자 및 언론인 초청사업이 방한객 유치에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한다”며 “특히 인도네시아는 정부의 신남방정책의 일환으로 법무부에서 양양공항 한시무비자 제도를 4월말에서 올해 12월말까지 연장함에 따라 방한 상품 경쟁력도 높아 질 것”이라고 전했다.

고경희 기자 ggh@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