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음악 앨범_나얼 ‘Sound Doctrine’

음악 앨범_나얼 ‘Sound Doctrine’

공유


브라운아이드소울 멤버 나얼이 지난 3월 28일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정규 2집 <Sound Doctrine(사운드 닥트린)> 앨범을 발표했다.

정규 1집 발매 이후 6년 만에 선보이는 나얼의 정규 2집 앨범에는 타이틀곡 ‘널 부르는 밤’과 지난해 11월부터 시작된 세 번의 싱글 ‘기억의 빈자리’, ‘Gloria’, ‘BABY FUNK’를 포함 ‘Soul Walk’, ‘Heaven’, ‘Spring Song’, ‘Stand Up’, ‘Blue Wing’, ‘Comforter’ 등 1970년대부터 1990년대까지 20세기 R&B 장르의 다양한 음악을 수록하면서 지난 앨범들에 비해 더 선명해진 나얼의 음악 세계가 완성됐다.

이번 정규 2집의 타이틀곡 ‘널 부르는 밤’은 1970년대 사운드와 1990년대 사운드를 혼합시킨 R&B 곡으로 대중성과 음악성을 동시에 확보한 곡이다. 또한 리얼 세션으로 녹음해 더욱 풍성한 사운드를 담아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평소 앨범이 갖는 소장 가치를 중요하게 생각한 나얼은 정규 2집에 본인이 원래 의도했던 확장 버전(Extended Ver)의 타이틀곡 ‘널 부르는 밤’을 비롯해 세곡의 히든트랙을 수록하면서 음반 구입에 가치와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오진선 기자 sumaurora@newsone.co.kr

공유
이전 기사전시_마르크 샤갈 특별전
다음 기사영화_수성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