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한파특보 발효.. 서울 아침 체감온도 영하 23도.. 이번 주말에도 한파 계속

한파특보 발효.. 서울 아침 체감온도 영하 23도.. 이번 주말에도 한파 계속

공유

[사진=연합뉴스TV 캡쳐화면]

지난 월요일부터 추위가 시작되더니 오늘(24일)부터는 한반도 전체가 꽁꽁 얼어붙었다. 서울은 오늘 오전 체감추위 영하 23도에 달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24일 오전 기준으로 서울 영하 16.2도, 인천 영하 15도 등 내륙 곳곳이 올 겨울 들어 기온이 가장 낮아 최저 기온을 경신했다.

현재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등 곳곳에 한파경보, 울산·대구·광주·부산 등에는 한파주의보가 내려진 상태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영하 10도, 춘천 영하 9도, 대전 영하 7도, 대구 영하 5도, 부산 영하 2도, 전주 영하 6도, 광주 영하 4도 등으로 중부와 남부 가릴 것 없이 오후에도 추위는 쉽게 꺾이지 않을 전망이다.

한편, 제주도에는 대설특보가 발효됐으며 전남 서해안과 제주도를 중심으로 곳곳에 눈이 내린다. 눈이 내리는 지역은 날씨가 추워 도로나 인도가 얼기 때문에 교통 및 낙상사고 등에 유의해야 한다.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낮 기온도 서울 영하 10도, 대전 영하 6도, 광주 영하 3도로 종일 기온이 영하권에 머물러 매우 추울 예정이다.

기상청 전망에 따르면 한파는 이번 주말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김국희 기자 ghkim@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