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한국관광공사 <추천 가볼만한 곳 대한민국구석구석 100>발간

한국관광공사 <추천 가볼만한 곳 대한민국구석구석 100>발간

공유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지난 3년간의 ‘이달의 추천 가볼만한 곳’ 정보를 수록한 <추천 가볼만한 곳 대한민국구석구석 100>을 발간했다. 이 책자에서는 여행 전문가들이 엄선한 한국의 대표 여행지 중 국민들이 방문하면 좋을만한 100여 곳이 소개된다.

책자에 수록된 여행지들은 전문 여행 작가들이 3년간 발품을 팔아가며 찾은 곳들이다. 여행지마다 당일, 1박 2일 등 따라만 가면 여행이 완성되는 추천여행 코스를 제공하고, 숙박과 맛집에 대한 엄선된 정보까지 알차게 담았다.

또한 나홀로, 친구, 커플, 아이, 부모로 타깃을 나눠 맞춤형 여행 정보를 제공하고, 여행지마다 골라가는 즐거움이 있는 특별 테마 정보도 수록돼 있어 지역에 대한 흥미성을 높였다.

더불어 해당 여행지와 함께 가보면 좋은 주변관광지 400여 곳도 덤으로 알려준다.

책자는 오프라인으로 구매하는 것 외에도 공사 대한민국구석구석 여행정보 홈페이지 e-book서비스를 통해 편리하게 볼 수 있다(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 > ‘구석구석 소식’ > ‘여행매거진’).

한편 공사는 국민의 여가생활 증진을 위해 1997년부터 매월 ‘이달의 추천 가볼만한 곳’ 사업을 시행해 대한민국의 숨겨진 여행지를 선정, 소개해오고 있다. 여행전문가들이 추천된 여행지를 직접 취재해 생생한 글과 사진으로 그곳의 감동을 전달하며, 매년 70곳 이상의 지역이 추천되고 있다.

고경희 기자 ggh@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