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멘토-멘티 이음프로그램 결연식 개최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멘토-멘티 이음프로그램 결연식 개최

공유

30명 멘토멘티 결연청소년 지원 위한 소중한 첫걸음 내딛어

이근대 기자 lgd@newsone.co.kr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김금주)는 12일 청소년문화의집 다목적홀에서 멘토멘티 30쌍이 함께한 ‘2025년 멘토멘티 이음프로그램 결연식을 개최했다.

이번 결연식에는 멘토 15명과 멘티 15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해 멘토멘티 결연의 시작을 함께 축하하며, 2025년 프로그램에 대한 기대감을 나눴다.

멘토멘티 이음프로그램은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운영하는 맞춤형 청소년 지원 프로그램으로청소년들에게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을 통해 어려움을 극복하도록 돕고사회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결연식은 멘토멘티 간 1:1 결연을 시작으로서로에 대한 자기소개를 통해 이해와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특히 멘티들은 멘토에게 자신의 어려움을 솔직하게 털어놓았고멘토들은 따뜻한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며 깊은 공감과 정서적 유대를 형성했다.

이어진 프로그램은 지혜를 나누고함께 성장하는 이음이라는 주제로멘토와 멘티가 다양한 활동을 통해 경험과 지혜를 나누며 서로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받을 수 있도록 구성됐다.

결연식에 참석한 강길연 멘토는 올해도 멘토멘티 이음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오늘 결연식을 시작으로 멘티와 소통하며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지혜를 공유하는 성장의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금주 소장은 이번 결연식을 계기로 멘토와 멘티가 서로에게 깊이 있는 동반자가 되어 함께 성장하길 바라며청소년들이 더욱 건강하고 행복한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