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태안군, 정신건강복지센터 등록 회원·가족 위한 ‘특별한 송년회’

태안군, 정신건강복지센터 등록 회원·가족 위한 ‘특별한 송년회’

공유

-5일 태안군어르신건강센터서 개최회원 및 가족 등 120여 명 참석
회원들이 재활 프로그램에서 배운 악기 연주 및 원예·공예품 제작 실력 뽐내

전병군 기자 jbg@newsone.co.kr

태안군보건의료원(원장 조수현)이 태안군정신건강복지센터 등록 회원 및 가족들을 위한 특별한 행사를 마련했다.

군에 따르면태안군보건의료원은 지난 5일 태안군어르신건강센터에서 센터 등록 회원 및 가족과 유관기관 관계자 등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태안군정신건강복지센터 송년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 적응과 소통에 어려움을 겪는 만성 정신질환자들의 빠른 회복과 가족관계 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등록 회원들이 직접 참여한 다양한 공연과 레크리에이션이 마련돼 호응을 얻었다.

특히회원들이 재활 프로그램을 통해 갈고 닦은 오카리나 및 칼림바 연주와 독창이 진행돼 참석자들의 큰 박수를 받았으며이어진 편지 낭독 시간에서는 회원과 가족이 그동안 전하지 못한 마음 속 이야기를 진솔하게 담아내 따뜻한 감동을 전하기도 했다.

이밖에도태안군정신건강복지센터의 지역 복지자원 활용 사업인 위더스를 통해 제작한 포토존을 활용한 기념사진 촬영과 기념 영상 상영등록 회원들이 직접 만든 원예 및 공예품 전시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돼 인기를 끌었다.

군 관계자는 회원 및 가족들과 함께 한해를 돌아보며 내년에 대한 희망을 전하고 상호간의 정서 지지체계를 강화하고자 이번 송년회를 개최했다며 군민 모두가 생활 속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시도를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태안군은 올해 충남도가 주관한 ‘2024년 정신건강증진사업 유공’ 및 ‘2024년 지역자살예방사업 유공’ 평가에서 각각 도내 2위와 도내 군부 2위를 차지이날 보령시 비체팰리스에서 열린 충남 정신건강복지사업 연찬회에서 기관상을 받는 기쁨을 안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