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이천시자원봉사자 한마음 어울림 체육대회 개최-
표진수 기자 pjs@newsone.co.kr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제1회 이천시자원봉사자 한마음 어울림 체육대회가 10월 31일 이천종합운동장에서 관내 50여 개 단체 소속 자원봉사자 5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 축제 행사, 재난‧재해복구 지원, 어려운 이웃 돕기 등 다양한 형식으로 봉사하는 단체 소속 자원봉사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그동안의 노고를 위로하고 한마음으로 어울려 친목을 다지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단체와 자원봉사자 상호 화합을 다지는 행사로 치러졌다.
또한 이천시자원봉사센터의 경영과 자원봉사 활동에서 인간의 존엄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인권 경영 선언’을 제정하고 실천을 다짐하는 선포식과 이천과학고 유치의 의미를 알리고 결의하는 퍼포먼스 등 다채롭고 의미 있는 이벤트들이 함께 어우러져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김경희 시장(이천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개회사를 통해 “평소 겸손과 섬김의 자세로 지역사회를 위해 기꺼이 헌신하시는 자원봉사자분들의 선한 영향력이 지역 안전과 시민 행복의 초석이 되고 있다”라며, “이천시 자원봉사 활성화와 발전을 이끈 봉사자들의 다짐과 헌신을 기억하고 소홀함이 없도록 지원할 것이며, 자원봉사를 통해 존중하고 존중받는 사람 중심의 자원봉사 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이날 부발봉사회 황규현 자원봉사자는 “오랜만에 동심으로 돌아가 즐겁게 뛰어놀았다”라며 “휴식 같은 힐링의 하루를 마련해준 자원봉사센터에 감사하고 봉사를 통해 받는 위로와 행복을 다른 사람들과 앞으로도 계속 나누며 살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