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서산 동문1동 주민자치회, 우리 동네 행복을 전해드려요!

서산 동문1동 주민자치회, 우리 동네 행복을 전해드려요!

공유

– 우리 동네 환경개선을 위한 마을안길 5색 벽화 그리기 사업 추진 –

전병군 기자 jbg@newsone.co.kr

동문1동 주민자치회(회장 이정규)는 지난 9월 9일, 10일 양일간 주민자치회 위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마을안길 5색 벽화 그리기 사업을 추진했다.

이날 주민자치회에서는 지난 6월 추진하였던 벽화를 보고 크게 감명을 받은 주민의 요청으로 사업을 재추진하게 되었다.

이번 마을안길 5색 벽화 그리기 사업은 기존의 낡고 낙후된 마을안길 외벽을 밝고 활동력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하고자 5가지 밝은 색깔로 벽을 칠한 후 캘리그라피 작품을 그려 넣는 활동이다.

또한 평소 마을안길을 지나가는 주민들에게는 물론 이곳을 방문하는 청년들과 시민들에게도 기분 좋은 메시지와 희망을 줄 수 있는 공간으로 포토 존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이정규 동문1동 주민자치회장은 “지역 사회와 동문1동 주민들의 생활환경을 개선하고, 삶의 질을 올릴 수 있는 활동을 발굴해 꾸준히 진행할 예정이다”며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함께해 주신 동문1동 주민자치회 위원님들께 항상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유건규 동문1동장도 “벽화를 보고 지나가는 주민분들이 마을 분위기가 한층 밝고 화사해졌다며 호응해 주셔서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쾌적한 동문1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동문1동 주민자치회는 어버이날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마을안길 5색 벽화 그리기, 온석 저수지 쉼터 조성, 온석동 회전교차로 가꾸기 등 지역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