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KGM, 8월 내수, 수출 포함 총 8,128대 판매

KGM, 8월 내수, 수출 포함 총 8,128대 판매

공유

– 내수 3,943수출 4,185대 등 총 8,128대 판매전년 동월 대비 24.9% 감소
– 액티언 시장에서 호평생산 및 고객 출시 5일 만에 780대가 판매되는 등 호조세 이어
– 유럽 판매 법인 신모델 출시 등 글로벌 시장 공략 강화와 함께 액티언 총력 생산체계 구축과 공격적인 시장 대응 통해 판매 물량 늘려 나갈 것

 박순영 기자 psy@newsone.co.kr

KGM_토레스_EVX

KG 모빌리티(www.kg-mobility.com이하 KGM)는 지난 8월 내수 3,943수출 4,185대를 포함 총 8,128대를 판매 했다고 밝혔다.

이러한 실적은 하계 휴가에 따른 조업일수 감소와 지속되는 경기 침체로 내수 물량이 줄며 판매가 전년 동월 대비 24.9% 감소한 것이다.

내수 판매는 액티언 출시 효과로 전년 동월 대비 소폭 증가했으며신차 사전예약 역대 최고 기록을 수립하는 등 시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는 액티언이 본격적인 생산 및 고객 출시 5(영업일 기준만에 780대가 판매되는 등 호조세를 보이고있다.

수출은 튀르키예 등으로 토레스 EVX 판매 물량이 늘며 전월 대비 2.7% 증가했으며누계 대비로도 2.4% 증가한 상승세를 이었다.

지난 달 KGM 곽재선 회장은 튀르키예를 방문해 대리점과 간담회를 갖고 판매 전략 공유 등 협력 방안을 모색했으며이후 유럽 판매법인 출범에 맞춰 독일 딜러들과 콘퍼런스를 갖고 액티언 소개 등 론칭 일정 점검과 함께 독일 시장 운영 방안과 전략 등에 대해 현지 딜러들과 소통하는 등 글로벌 광폭 행보로 수출 물량 확대에 나섰다.

튀르키예 시장에서는 지난 3월 토레스 EVX 론칭 이후 판매가 큰 폭의 증가세를 보이며 지난 상반기까지 전기차 시장 점유율 11.6%로 전체 판매 3위를 기록했다.

또한유럽 판매 법인은 이달부터 본격적인 영업을 개시하며 신차 등의 순차적인 론칭은 물론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으로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KGM 관계자는 액티언이 본격적인 생산과 고객 출시 5일 만에 780대가 판매되는 등 호조세를 잇고 있다유럽 판매법인 신모델 출시 등 글로벌 시장 공략 강화는 물론 시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는 액티언 총력 생산체계 구축과 다양한 마케팅 전략 등 공격적인 시장 대응을 통해 판매 물량을 늘려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