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총 110개 수요처 관리자들이 모인 가운데 역량강화 및 네트워크의 장 마련 –
박순영 기자 psy@newsone.co.kr
(재)용인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상일)는 13일 CGV광교상현점에서 “2024년 자원봉사 수요처 관리자 원데이 워크숍(1차)”을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센터와 수요처간 네트워크 공유를 통한 업무효율성 강화와 수요처 관리자의 노고를 격려하고자 마련되었으며, 관내 공공기관(시설) 및 민간기관(시설) 자원봉사 관리자 총 110명이 참석했다.
이날 열린 워크숍에서 1부행사로는 관리자 대상으로 인권교육 및 반부패 청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자원봉사센터 운영지침을 안내하였으며, 관리자 대상 CS교육을 진행하였다.
또한 2부행사에서는 자원봉사 관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지지하기 위해 영화 “파일럿”을 단체관람하였다.
백숙희 용인시자원봉사센터장은 “관내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현장에서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애쓰시는 수요처 관리자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 ”며, “센터는 앞으로도 관리자분들과 다양한 소통으로 자원봉사로 따뜻한 용인을 만들어가는데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용인시자원봉사센터는 매년 수요처 관리자를 대상으로 온·오프라인으로 보수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용인시에 등록된 수요처 관리자는 행정안전부 자원봉사센터 운영 지침에 따라 연 1회 이상 교육에 참여하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