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함안군새마을회, 2024년도 상반기 숨은자원 모으기 경진대회 실시

함안군새마을회, 2024년도 상반기 숨은자원 모으기 경진대회 실시

공유

이명이 기자 lmy@newsone.co.kr

함안군새마을회(회장 강호경)는 17일~18일 양일 간 함안소방서 옆 군민의 날 행사 임시 주차장에서 ‘2024년 상반기 숨은자원 모으기 경진대회’를 실시했다.

숨은자원 모으기 경진대회는 환경보호와 선진 군민 의식 고취를 위해 새마을단체를 중심으로 군민과 함께하는 친환경 새마을운동이다.

이날 행사는 마을의 쓰레기와 들판의 영농폐기물을 청소하는 청결활동과 주변에 방치돼 있는 재활용 가능한 자원 등 숨은 자원을 수거함으로써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고, 근검·절약하는 사회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에는 10개 읍면의 새마을 회원, 부녀회원, 문고회원, 지역주민 등이 참여해 헌옷, 폐지, 빈농약병, 비닐, 고철, 플라스틱 등 재활용품 60여 톤을 수집했다.

강호경 회장은 “탄소중립 사회를 위한 실천에 앞장서는 새마을지도자들의 노력에 감사드린다”며 “새마을회원들이 모범이 되어 군민들이 환경정화 및 자원 재활용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현장을 격려 방문한 조근제 함안군수는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깨끗하고 쾌적한 함안을 위해 항상 힘써주시는 함안군새마을회에 감사드린다”며 “생활 속에서 탄소 중립을 실천하기 위해 새마을회가 계속해서 앞장서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숨은자원 모으기 경진대회는 매년 상‧하반기 1회씩 실시한다. 폐자원을 수집해 판매하는데 그치지 않고 재활용품 판매수익금을 활용해 쌀 나누기, 사랑의 김장 담아드리기 등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환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