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7일~10월9일, 일산 킨텍스에서 함양군 우수 가공품 40여종 홍보·판매
함양군은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캠핑 박람회 ‘고카프 킨텍스 더파이널 시즌 PART 1’에 참가해 함양 농식품의 우수성을 알리며 큰 호응을 얻었다.
‘고카프 킨텍스 더파이널 시즌 PART 1’은 캠핑 장비, 캠핑 푸드, 캠핑 차량 등 다양한 분야에서 151개사 1,152부스의 참여한 대한민국 최대 캠핑, 레포츠 박람회이다.
함양군에서는 우리가, 오가뷰, 딸기엄마 양파아빠, 까매요, 별빛담은마을, 정가네(귀농이야기), 진앤진푸드, 산삼주 수, 굼찬농장 등이 참여하여 청류, 장류, 부가류, 다류, 흑돼지 가공품, 산양삼주 등 총 40여종의 함양군 우수 가공품을 선보였다.
특히, 함양은 ‘선비의 고장’, ‘캠핑밥은 함양밥’을 메인으로 한옥부스, 갓, 한복 등 다양한 연출을 통해 함양만의 특색있는 홍보와 기존과 다른 새로운 시장 참여를 통해 다양한 소비자들과 동아시아 바이어, 태국 바이어, 캠핑어플 관계자 등 만남을 통해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이러한 새로운 컨셉과 시장 개척을 통해 우리군의 우수 가공품을 널리 알릴 수 있는 행사 참여를 적극 지원하여 농식품 가공업체의 다양한 판로 개척 및 소득 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명이 기자 lmy@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