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함안군보건소,‘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성료

함안군보건소,‘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성료

공유

함안군보건소가 심뇌혈관질환 예방에 대한 군민들의 인식개선과 경각심 고취를 위해 9월 1일부터 한달 간 진행한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이 군민들의 큰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

이번 캠페인으로 전광판, SNS, 마을회관 TV상영, 전통시장, 이벤트 홍보 등 다양한 홍보 활동으로 건강한 혈관에 대한 군민들의 관심도를 높이는데 기여했다.

캠페인은 경남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 지원단, 한국건강관리협회 경상남도지부, 국민건강보험공단 함안의령지사, 함안소방서 등과 합동으로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건강체험부스 운영으로 혈압·혈당‧콜레스테롤 등 심뇌혈관질환 조기발견 검사와 모세혈관 노화도검사, 체성분 분석, 스트레스 검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아울러 금연, 아토피‧천식, 영양‧비만, 신체활동, 정신건강 상담 등 보건소에서 시행하고 있는 사업에 대한 홍보도 함께 진행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심뇌혈관질환은 우리나라 주요 사망원인으로 큰 증상이 없어 악화될때까지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알고, 생활습관을 관리하여 예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로도(삭제) “심뇌혈관질환예방 생활수칙을 적극 홍보해 생활 속 행동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명이 기자 lmy@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