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운영위원회‘청.보.리’& 청소년봉사기획단
사단법인 한국BBS중안연맹에서 수탁 운영하는 정선군청소년수련관(관장 신민규)의 참여·자치 기구인 청소년운영위원회 ‘청.보.리’와 청소년봉사기획단‘봉우리’단원들이 정선군종합사회복지관에서 운영하는 ‘사랑나눔 바자회’에 기부활동을 실시한다.
정선군청소년수련관에서 실시하는 ‘유니CHEF’활동은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들과 청소년봉사기획단 단원들이 주체가 되어 총 3회기로 진행된다. 1회기는 8월 25일(금) 18:00 ~ 20:00 쑥 브라우니 만들기, 2회기는 8월 29일(화) 가족행복과 주무관들과 함께 오란다(과자) 만들기 및 포장을 실시했다. 3회기는 8월 31일(목) 직접 바자회에 참여하여 물품전달 및 물품판매 활동을 진행한다. 정선군종합사회복지관에서 운영하는 ‘사랑 나눔 바자회’는 소외계층 김장김치 나눔 기금을 마련하기 위한 행사로 8월 31일(목) 12:00 ~ 22:00 사회복지관 1층과 주차장, 앞마당에서 진행되며 이웃사랑과 나눔에 관심이 있는 지역주민들이라면 누구든 후원 물품 제공이 가능하다.
신민규 관장은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만든 물품을 통해 몸소 실천하는 봉사활동으로 지역에 대한 주인 의식이 고취되었기를 바란다. 또한,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한 행사인‘사랑나눔바자회’에도 정선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 라고 밝혔다.
표진수 기자 pjs@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