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갑을녹산병원, 부산 강서구 문화행사에 구급차 및 의료부스 지원

갑을녹산병원, 부산 강서구 문화행사에 구급차 및 의료부스 지원

공유

지역민들이 안전하게 행사를 즐기실 수 있도록 적극적인 의료지원

지난 26일 부산시 강서구청과 강서구자원봉사센터에서 주최하는 행사 「여름밤의 낭만, 온가족이 함께하는 2023 찾아가는 영화관」에 구급차 및 의료부스 지원

KBI그룹 의료법인 갑을의료재단(이사장 박한상)의 갑을녹산병원은지난 26일 부산시 강서구청과 강서구자원봉사센터에서 주최하는행사 「여름밤의 낭만, 온가족이 함께하는 2023 찾아가는 영화관」에구급차 및 의료부스를 지원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부산시 강서구 명지오션시티 근린공원에서 열린 강서구민의 문화행사로 어린이 놀이터와 문화공연 등이 운영되었으며갑을녹산병원은 혹시 모를 응급상황에 대비하고 행사가 안전하게 마칠 수 있도록 환자 발생시 즉시 치료가 가능한 구급차와 의료부스에간호인력을 배치했다.

갑을녹산병원은강서구민의 문화 향유 기회 확대와 지역공동체 화합을 도모하고 코로나로 인하여 외부활동이 자제되었던 지역민들의 대규모 참석이 예상되는 만큼 안전사고와 여러 위험상황이 발생할 수 있어 지역민들이 안전하게 행사는 즐길 수 있도록 적극적인 의료지원을 시행했다.

갑을녹산병원 관계자는 “이행사외에도 매년 부산강서구 지역 행사에 의료지원 및 참여로 건강지킴이로서의 역할을 활발히 하고 있다”며“앞으로도 주민들을 위해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갑을녹산병원은 인공신장센터, CRE·VRE격리병동, 관절·척추클리닉, 두통·어지럼증클리닉, 소아성장클리닉 외에 우수한 내시경장비를 도입한 소화기내시경클리닉 등을 개설하여 지역 주민들과 근로자들에게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를 선 보이고 있다.

박순영 기자 psy@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