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공유

서산시융합그린바이오 산업 육성 포럼 개최
– 융합그린바이오 산업 육성 방안 논의한국생명공학연구원 서산분원 유치 도모 

전병군 기자 jbg@newsone.co.kr

충남 서산시는 25일 베니키아 호텔에서 ‘2024 서산시 융합그린바이오 육성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포럼은 서산시 융합그린바이오 실무협의회의 구성원 간 협력을 강화하고 서산시만의 특색있는 융합그린바이오 산업 육성 방향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산시 융합그린바이오 실무협의회는 충남도 내 대학 전문가 15명으로 구성됐으며이날 포럼에는 이완섭 서산시장 등 서산시 관계자관련 전문가시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포럼은 이홍원 한국생명공학연구원 바이오경제사업부장이용석 순천향대학교 산학협력처장김재윤 공주대학교 교수 등 전문가 3명이 서산시 융합그린바이오 산업 발전 방향을 제시했다.

전문가 3명은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서산분원 구축 △충남·서산 그린바이오 정책방향 △그린바이오 천연물 소재 개발을 위한 디지털 육종 기술 동향 등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도내 대학충남테크노파크 등 관련 전문가융합그린바이오 분야에 관심 있는 시민 등 참석자들은 주제 발표 내용에 대해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이들은 주제 발표에 이어 진행된 질의응답 및 토론에서 서산시 융합그린바이오 산업 육성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시는 이번 행사를 기점으로 융합그린바이오 산업 육성 전략을 마련하고한국생명공학연구원 서산분원 유치에 나설 계획이다.

생명연 유치 시 가로림만·천수만의 해양생태부남호·간월호 AB지구 간척지서산 임해 석유화학산업단지 등 시의 다양한 자원에 대한 연구가 이루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서산시는 융합그린바이오 연구를 하기에 적합한 환경을 갖춘 최적지라며 이번 포럼을 통해 융합그린바이오 산업 발전과 생태계 구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시는 같은 날 오전 10시 베니키아 호텔에서 서산시 융합그린바이오 실무협의회를 개최해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서산분원 유치를 통한 서산시 융합그린바이오 산업 육성에 대해 논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