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걷기운동연합회
– 2023년 함안군 걷기운동연합회 역량강화 교육 일환
함안군보건소는 지난 27일 2023년 함안군 걷기운동연합회 역량강화 교육의 일환으로 여항면 봉성저수지 둘레길에서 걷기대회 및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함안군보건소가 주최하고 함안군 걷기운동연합회가 주관한 이번 걷기대회는 군민 걷기운동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연합회 임원 및 회원 약 6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에는 오후 5시부터 봉성저수지 둑길에서 출발해 소나무 숲길과 데크길을 따라 약 3km 구간, 1시간 정도 소요되는 코스를 걸었으며, 건강생활실천을 위한 걷기운동 분위기 조성과 더불어 봉성저수지 둘레길 일대의 환경정화 활동도 함께 실시해 더욱 뜻깊은 시간이 됐다.
이날 저녁 만찬에 참석한 조근제 함안군수는 깨끗한 환경조성을 위한 걷기운동연합회의 이번 활동에 감사를 표하면서 “걷기운동을 통해 군민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꾸준한 걷기 운동을 실천하는 분위기를 널리 확산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함안군 걷기운동연합회의 왕성한 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함안군 걷기운동지도자는 2016년 제1기 교육 수료를 시작으로 올해 7기까지 총 174명이 수료했으며, 전 읍·면에 고루 분포돼 각 지역 회장단을 중심으로 걷기 활성화 및 건강증진을 위해 지역주민과 함께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이명이 기자 lmy@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