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부산시, 국내 최초 슬러시드 개최

부산시, 국내 최초 슬러시드 개최

공유

– 도시문제 해결을 통한 창업생태계 활성화
– 세계 최대 창업행사 「슬러시(Slush)」의 파생 행사인 슬러시드(Slush’D), 국내 최초로 부산에서 개최… 6.29(목) 10:00, 부산유라시아플랫폼에서 대학생, 예비창업자, 국내외 창업기업 및 투자자, 대·중견기업 등 1,000여 명 참가 예정
– 도시문제 해결을 주제로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 진행… 학술행사, 창업 경진대회, 1:1만남, 전시부스 운영, 관계망 형성(네트워킹) 등

개별 도시가 직면한 쟁점을 주제로 지역 창업기업 성장과 국제적 관계망(글로벌 네트워크) 확장, 창업생태계 발전을 위한 ‘슬러시드(Slush’D)’가 국내 최초로 부산에서 열린다.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늘(29일) 오전 10시, 부산유라시아플랫폼에서 「부산 슬러시드(BUSAN Slush’D)」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날 「부산 슬러시드」에서는 도시문제 해결을 통한 부산창업생태계 활성화와 세계화를 위해 국내외 창업생태계 관계자가 한자리에 모여 창업 경험을 공유하고 발전 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오전 10시에 진행되는 개회식에는 이성권 부산시 경제부시장,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이하 코스포) 박재욱 의장, 코스포 최성진 대표, 코스포 동남권협의회 김민지 회장, 부산상공회의소 장인화 회장 등이 참석하고, 슬러시 개최국인 핀란드에서도 나탈리 링우드(Natalie Lingwood) 슬러시드 총괄, 발테리 메릴레이넨(Valtteri Meriläinen) 프로덕션 수석(헤드)이 부산을 찾아와 슬러시드 개최를 축하할 예정이다.

개회식에 이어 부산 슬러시드와 부산상공회의소가 협업하여 진행하는 ‘슬러시드 X 99℃’에는 장인화 회장이 직접 참여하여 지역 경제 여건과 창업 환경에 대해 후배 기업인들과 의견을 나눈다.

이 밖에도 ▲학술행사(Slush’D Talk) ▲창업 경진대회(Slush’D 10) ▲1:1 만남(밋업)(Slush’D Meet) ▲창업 전시 부스(Slush’D Show) ▲창업가 토크룸(Slush’D Founder’s Talk Room) ▲관계망 형성(네트워킹)(Slush’D Night) 등으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 행사는 부산 창업생태계의 활성화를 위해 부산 소재 창업기업 위주로 참여를 유도하여 지역 기업의 성장을 지원한다. 또한, 도시 간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뉴질랜드 웰링턴, 덴마크 오르후스, 파키스탄 카라치 등 세계 슬러시드 개최지 담당자를 초청하여 각국 도시문제와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성권 경제부시장은 “창업기업은 급변하는 경제변화를 빠르고 유연하게 대응하여 새로운 경제 플랫폼을 만들고, 사회문제에도 창의적인 해결책을 제시하는 역할을 해 왔다”라며, “이번 부산 슬러시드와 올해 10월에 개최될 ‘플라이 아시아(FLY ASIA)’ 등을 통해 국제적 창업관계망(글로벌 창업네트워크)을 구축하여 혁신적이고 우수한 기업들이 지역에서 성장하고 해외로 진출하도록 돕겠다. 앞으로 부산을 명실상부한 아시아 대표 창업 도시로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이번 슬러시드 행사는 창업기업의 수도권 쏠림현상에도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부산의 창업생태계를 주목하여 (사)코리아스타트업포럼(의장 박재욱)에서 부산에 유치하였다. 이에 부산시는 지난 3월 6일 코리아스타트업포럼과 ‘부산 슬러시드의 성공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창업지원기관과의 협업과 지역 창업기업의 참가를 지원해 왔으며, 이번 행사에 부산경제진흥원과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보육하는 기업 13개 사가 전시, 만남(밋업) 등에 참가한다. 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창업관계자가 실질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지속해서 창업 정책을 개발하고 창업생태계를 조성해 나갈 방침이다.

전병열 기자 ctnewson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