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영천시, 청년 리더십 워크숍 시행!

영천시, 청년 리더십 워크숍 시행!

공유

타 지역의 청년정책 우수사례 견학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27일부터 28일까지 1박 2일 동안 경상남도 거제시에서 영천시 청년정책참여단, 영천청년센터, 관내 청년 30여 명을 대상으로 ‘2023년도 영천시 청년 리더십 워크숍’을 가졌다.

이번 워크숍은 영천시 청년 기본 조례 제정 후 구성된 영천시 청년정책참여단과 관내 청년들의 역량 강화 및 타 지자체 청년정책 우수사례 등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워크숍 첫째 날에는 경상남도 거제시 청년마을 내 청년 거점 공간인 ‘메이커스캠프’를 방문해 ‘공유를 위한 창조’(거제시 청년기업)의 손유진 팀장의 ‘청년마을’ 관련 강의와 영천시 청년마을의 방향성에 관한 토의, 거제시 청년마을 프로그램인 목공, 실크스크린을 직접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유경훈 청년활동가의 ‘관계인구 참여 및 협업사례’에 관한 강의와 강구민 영천청년센터장의 ‘청년리더십에 관하여’라는 심도 있는 주제의 강의가 이루어졌고 청년 문화 함양을 위해 청년 문화예술가인 ‘아뮤 공연단’의 클래식 공연도 함께 진행되어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했다.

두 번째 날에는 거제시 명소 ‘매미성’을 방문하고 ‘서핑’을 배우는 등 보다 활동적이고 새로운 문화거리를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주말에 귀한 시간을 내서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청년들에게 감사하다.”라며,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실제 청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책 발굴 활동이 지속되길 바라며, 영천시를 대표하는 청년활동가들과 함께 청년이 행복한 영천시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명이 기자 lmy@news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