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내 고향 사랑 실천, 우리부터 솔선수범

내 고향 사랑 실천, 우리부터 솔선수범

공유

– 충북도 도민소통과 전 직원, 도내 시․군 등에 고향사랑기부금 기부

충청북도 고향사랑기부제 담당부서인 도민소통과 직원 모두가 고향사랑기부에 동참한 것으로 9일 충북도는 밝혔다.

‘고향사랑기부금법’상 서신, 문자, 카톡 등 개별적 홍보제약의 어려움 속에서 담당부서인 도민소통과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각자의 고향 등에 전원 기부하며 자연스러운 홍보 효과를 낳고 있다.

도민소통과 직원들의 기부는 대부분이 각자 고향인 도내 시․군이나 개인이 근무했던 시․군 등을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이번 기부가 청내 직원들의 자연스러운 기부문화조성으로 이어지면 지역균형발전이라는 ‘고향사랑기부제’의 목적이 지역 내에 자연스럽게 스며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충북도 관계자는 “고향사랑기부제가 시행된 지 한 달이 지났지만 아직도 제도의 장점인 10만원 기부 시 세액공제 10만원 전액과 30%의 답례품을 받을 수 있는 점 등 자세한 내용이 국민에게 홍보가 덜 된 것 같다”면서,

“이번 기부가 청 내에서도 기부 붐을 일으켜 유관기관을 넘어 대중들에게까지 전파되어 제도가 성공적으로 안착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는 청주시민의 경우 주소지인 충청북도 본청, 청주시에는 기부할 수 없지만 청주시를 제외한 10개 시․군과 충청북도 외 지자체에 기부가 가능하다.